통합총회, 성폭력 예방 지도자교육 온라인 강좌 개설

  • 입력 2018.05.02 10:32
  • 기자명 강원숙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예수교장로회 통합총회(총회장 최기학 목사)가 총회 사이버교육원에 ‘교회 내 성폭력 예방 지도자 교육’ 온라인 강좌를 개설했다. 

통합 총회는 지난해 목회자와 교회 직원들의 성적 비행예방을 위한 의무교육 및 교육과정 개발을 결의하고, 최근 교단 산하 교인들의 성적 비행 예방을 위해 교회 내 성폭력 예방 및 대응을 위한 대책위원회를 구성한 바 있다.

구체적인 실천행동에 나선 통합총회는 이번 강좌를 통해 신학적 접근에서부터 대처 방안까지 총 8개 주제강의를 마련했다. △교회 내 성폭력 예방 교육과정 필요성의 이해 △그리스도인의 성 윤리 정립을 위한 이론적 토대 △교회 성폭력 예방을 위한 성폭력에 대한 기독교 윤리적 이해와 대안 △성폭력의 개념과 대처 방안 △교회 성폭력의 예방과 극복 △성폭력에 가해자와 피해자에 대한 심리 체계적 접근 △한국 사회 성 문화와 그리스도인의 건전한 성 이해 △한국교회 성문화와 성에 대한 올바른 성서적 의미 등으로 구성돼 있으며 각 강좌는 10~20분 내외여서 개 교회 내에서 활용하기 용이하다.

강사는 장신대 홍인종 김은혜 교수, 감리교여성지도력개발원 홍보연 목사, 장신대 박사과정 권희주 목사, 문화선교연구원 백광훈 목사, 숭실대 최유진 교수가 맡았다.

강좌를 듣고 싶은 사람은 예장통합 총회사이버교육원에 접속해 회원가입을 하면 누구나 들을 수 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