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들레헴에서 골고다까지 (8)

  • 입력 2018.05.03 11:02
  • 기자명 컵뉴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연희 목사.jpg
김연희 목사 (신생중앙교회) 
[프로필]
◈ 크리스챤 연합신문 상임회장 

7. 예수님 관련 연도별 주요 사건

예수 그리스도의 생애와 관련하여 연도별 주요 사건을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 B.C. 4년에 예수 그리스도께서 탄생하셨다. 예수 그리스도는 동정녀 마리아를 통해 성령으로 잉태하여 베들레헴 구유에 태어나셨다. 그 후 천사들과 목동이 하나님을 찬양하여 가로되 ‘지극히높은 곳에서는 하나님께 영광이요 땅에서는 기뻐하심을 입은 사람들 중에 평화로다 하니라(눅2:14)’ 그 후에 동방박사들이 찾아와 황금과 유향과 몰약을 드리며 경배하였다. 헤롯대왕이 유아학살을 지시했을 때 예수님이 애굽에 피신해 계셨다가 꿈에 지시하심을 받아서 요셉이 일어나 아기와 그 모친을 데리고 이스라엘 땅으로 들어갔다. 그런데 요셉은 헤롯대왕의 아들 아켈라오가 유대의 임금이 된 줄을 알고 유대로 가기를 무서워하여 갈릴리 지방의 나사렛으로 올라왔다(마2:20~23).

이것은 선지자로 하신 말씀에 나사렛 사람이라 칭하리라하심을 이루려 한 것이다. 그 후 A. D. 8년에 소년 예수님은 유월절을 맞아 예루살렘을 방문하셨다(눅 2:4). 당시 12세였던 예수님은 유월절을 마친 후에도 성전에 남으신 채 선생들과 토론을 하셨다.예수님은 갈릴리에서 가나의 혼인잔치 사역을 시작으로 공생애를 펼쳐 나가셨다. 그 후 유월절을 맞이하여 예루살렘에서 니고데모에게 거듭남의 중요성을 말씀하여 주셨고, 다시갈릴리로 가시는 도중 사마리아의 수가성 여인을 만나 영원히 목마르지 않는 생수에 대하여 말씀하시면서 전도하셨다.A.D. 28년의 제2차 갈릴리사역 때 예수님은 12제자를 세우셨다. 천국 복음을 전파하시며 귀신을 내쫓는 등 많은 표적을 행하시며 갈릴리 순회 전도를 하셨다. A.D. 29SUS, 예

수님은 제3차 사역을 시작하셨다. 빈들에서 5000명을 먹이신적을 이때 행하셨다.

A.D. 30년은 예수님 공생애 마지막 사역 시점이다. 이때각종 비유와 권위 있는 말씀으로 천국을 설명하시고, 공생애네 번째 유월절을 맞이하여 감람산에서강론하신 후 예루살렘에 입성하셨다. 그리고 예수님은 제자들과 만찬을 드신 후 겟세마네에서 기도하셨다. 그 후 성경대로 고난 받으시고 십자가에서 죽으셨다가 성경대로 사흘 만에 부활하셨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