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늘만나 583

  • 입력 2018.05.03 11:53
  • 기자명 컵뉴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영길 목사.jpg
박영길 목사 (명문교회)
[프로필]
▣ 명문교회 담임목사 
▣ 총회신학원 및 대학원졸업(M.Div) 
▣ 연세대학교신학대학원 상담학
▣ 미 이벤젤 신학대학 

월 : 하나님은 복 주시기를 원하십니다 (신명기 5:28-33)

하나님께서는 모든 사람들이 복 받길 원하십니다. 하나님께 복을 받으려면 뜨거운 열정을 가지고 부지런해야 하고, 말씀을 듣고 깨닫는 자가 되어야 하며, 때를 분별하고 슬기롭게 대처할 줄 알아야 합니다. 또한 하나님의 말씀에 순종하고 맡은 직분에 충실한 사람이 되어야 합니다. 우리가 이같이 행할 때 하나님은 우리와 우리 자손에게 생을 누리며, 장구하는 복을 주십니다(29,33절). 하나님의 말씀에 순종하여 생애 최고의 복을 누려봅시다.

화 : 성령의 능력 (사도행전2:37-47)

국난을 극복하고 민족을 살린 사람들은 성령의 능력을 받은 영적 지도자들이었습니다. 성령의 능력은 어떤 것입니까? 첫째, 사람을 강건케 하는 능력입니다(엡3:16). 죄와 허물을 강건하게 치료하여 하나님을 만날 수 있게 해 주십니다. 둘째, 소망을 주십니다(롬15:13). 성령은 우리에게 위로와 용기를 주십니다. 셋째, 우리를 높여 주십니다. 베드로를, 소년 다윗을 높여 주신 것처럼 낮은 자를 높여 주십니다. 성령의 능력을 받는 성도 들이 됩시다.

수 : 성도의 올바른 삶의 자세 (로마서13:11-14)

바울은 천국을 향해 살아가는 성도들에게 올바른 삶의 자세를 교훈 하였습니다. 첫째, 깨어 있어야 합니다. 만물의 마지막 때가 된 만큼 성도는 근신하여 깨어 있어야 합니다. 둘째, 단정하게 옷 입고 살아야 합니다. 세상 사람들은 성도의 거룩을 원합니다. 우리의 행실을 항상 깨끗하게 단장해야 합니다. 셋째, 영의 일에 신경을 써야 합니다. 땅의 것에 매여있지 말고 하나님 나라를 소망하며 주의 영광을 위해 사는 성도들이 됩시다.

목 : 스스로 조심하자 (여호수아23:11-13)

본문은 하나님을 사랑하되 조심하여 사랑하라고 말씀하십니다. 스스로 조심하지 않으면 영적으로 퇴보합니다(12절). 세상의 문화를 좇아가다 영적 퇴보를 가져오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또한 세속에 빠지지 말아야 합니다(12절). 하나님은 세상의 문화와 세상 신을 섬기지 말라고 경고하십니다. 세속에 빠져 영적으로 퇴보하면 반드시 하나님의 진노가 임합니다(13절). 스스로 조심하여 하나님을 사랑하는 삶이 되도록 합시다.

금 : 하나님의 백성이 받는 복 (시편 144:12-15)

하나님은 우리를 예수 그리스도 안에서 택하사 그의 백성이 되게 해 주셨으며, 축복을 약속하셨습니다(요1:12). 다윗은 하나님의 백성으로서 자손이 잘 되는 복을 받았습니다(12절). 또한 재물의 복도 겸하여 받았습니다(13-14절). 하나님께서는 다윗과 그 아들 솔로몬에게까지 많은 재물의 복을 주셨습니다. 부모가 심은 대로 자녀가 복을 받습니다. 또 평화의 축복을 받았습니다. 평화의 하나님이 항상 함께 하셨습니다. 하나님의 백성으로서 복된 삶을 삽시다!

토 : 빈 배를 채우시는 하나님 (누가복음 5:1-7)

베드로는 어릴 때부터 갈릴리에서 자랐기 때문에 고기 잡는 일에는 능숙한 사람이었지만, 빈 그물을 거두는 실패를 경험하게 됩니다. 그러나 예수님의 말씀에 순종하여 그물을 내렸을 때 자기 배와 남의 배까지 채우는 기적을 체험했습니다. 제 힘으로 사는 인생은 고되기만 합니다. 사람이 살아가는 모든 일은 자기 자신에 있지 않습니다(잠16:9). 하나님은 지금도 우리의 빈 배를 채워 주십니다(눅1:37). 주의 말씀에 순종하여 삶의 빈 배가 채워지시기를 축원합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