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에 왜 국회가 있어야 하는가?

  • 입력 2014.09.18 12:21
  • 기자명 컵뉴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쩌다가 우리나라의 국회가 이처럼 저질스럽고 무식하게 변했는지 모르겠다. 아니 원래 무식하고 저질스러우면 국회의원이 되는 건지 잘 모르겠지만 세계 어느 나라를 놓고 비교를 해보더라도 이건 정말 아니다 싶다. 요즘 하고 있는 꼬락서니를 볼 것 같으면 당장에라도 국회를 해산하자는 국민운동이라도 제안하고 싶은 심정이지만 현행법상으로 그건 안 된다고 하니 참 이상한 나라 대한민국이다.

 

올 들어 국회의 ‘무노동 무임금’이 적용되어야 할 기간이 벌써 넉 달을 넘겼다고 하는데 세비는 꼬박꼬박 다 챙긴 것은 물론이요 지난번 추석에는 상여금까지 1인당 4백여만 원 가까이 챙겼다고 한다. 백성들이 피땀 흘려 번 돈을 앉아서 호통이나 한 번 치고 고스란히 자기들 주머니에 챙겨 넣는 희대의 사기꾼들 집단이라 말하지 않을 수 없다. 이처럼 우리 국회가 본연의 임무는 망각하고 오직 자신들의 유익과정당의 이익만을 생각하는 무뇌아(無腦兒) 집단이 되어가고 있으니 참으로 걱정이 앞서는 것은 물론이요 이제 지금쯤은 특단의조치가 필요한 시기라고 보는 것도 바로이점이다.

 

대한민국의 헌법이나 국회법에 어떻게 나와 있는지는 알 수가 없으나 국회를 해산하자는 국민운동 내지는 전 국민궐기대회라도 열어야 하지 않을까 한다. 황차 근자에 들어서는 국회가 스스로 해야 할 일을 제대로 안 하는 것도 용서 못할 일이거니와 한 술 더 떠서 이제는 막말 경쟁으로 소위 말하는 깽판으로 만들어가고

있으니 참으로 점입가경이 아닐 수 없다. 국가 간의 전쟁 중에도 상대국의 국가 원수에게는 예를 지키는 법인데 요즘 같이 돼 먹지 못한 막말로 나라를 오염시키는 국회의원들을 더 이상 용납해서는 아니 될 것 같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