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날개선교회, 청소년어린이사역 집중훈련 마련

  • 입력 2018.06.25 11:00
  • 기자명 임경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00000.jpg
 

(사)두날개선교회(대표 김성곤 목사)와 풍성한교회가 주최하는 세계비전두날개프로세스 제4기 청소년어린이사역 집중훈련이 7월2~5일 부산 풍성한교회 비전센터에서 개최된다.

20년 임상을 거친 청소년과 어린이 두날개프로세스는 세상적 가치관 속에 혼란스러워 하는 청소년과 어린이에게 하나님나라 가치관을 심어 역사의 주역으로 세우는 차세대 사역의 탁월한 대안으로 주목받고 있다.

이번 집중훈련은 공동의 주제강의 이후 청소년사역과 어린이사역이 풍성한홀과 두날개홀에서 각각 진행되며, 김성곤 목사를 비롯해 풍성한교회 청소년 및 어린이 사역자들이 강사로 나선다. 모든 훈련은 영어와 일어 중국어로 동시통역되어 언어의 장벽을 넘어 관심있는 모든 이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배려하고 있다.

청소년사역과 어린이사역에 관심있는 담임목회자나 교육부서장, 교육부서 교역자, 신학생, 교사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000.jpg
 

청소년두날개프로세스는 전도에 집중된 해피스쿨과 가족에 포커스를 둔 서번트스쿨, 제자에 초점을 맞춘 소링스쿨과 리더로 키워내는 스카잉스쿨, 양육에 무게를 둔 점핑스쿨로 구성된다.

청소년 행복모임 해피스쿨은 팀으로 함께 전도함으로 누구나 두려움 없이 재미있게 복음을 전할 수 있는 성경적인 전도방법으로써 8주 동안 진행된다.

소링스쿨은 세상 속에서 아무런 목적 없이 살아가는 청소년들에게 하나님 나라의 소중한 가치를 심어주고 하나님이 주신 비전을 발견하게 하는 7주 2학기 과정의 훈련이다.

스카잉스쿨은 하나님이 주신 세계비전을 품은 청소년들이 자신의 거룩한 열정을 하나님 나라를 위해 불태울 수 있도록 훈련하는 7주 과정이다.

또한 점핑스쿨은 어메이징캠프를 통해 치유와 회복을 경험한 청소년이 7주 과정의 점핑스쿨을 통해 신앙의 기초를 튼튼히 세우고 영적으로 성장하게 한다.

서번트스쿨은 교회에 처음 온 새친구를 잘 정착할 수 있도록 돕는 새친구섬김이를 교육하는 과정이다.

0000.jpg
 

어린이두날개프로세스의 해피키즈는 해피스쿨과 상통하고, 스프링키즈스쿨은 점핑스쿨, 어린이행복안내서는 서번트스쿨, 드림키즈스쿨은 소링스쿨과 이어진다. 모든 어린이 과정은 청소년 과정과 연계되어 지속적인 양육효과를 만들어 낸다.

이전에 청소년 집중훈련에 참여했던 인천평안교회 노우숙 목사는 “청소년 두날개프로세스를 적용한 후 청소년들의 변화가 놀랍다. 20명 정도 모이던 대학청년부가 중고등부에서 올라온 청년들로 인해 1000% 부흥하는 놀라운 역사가 일어났다”며 “이제 청소년들이 교육관이 비좁다고 본당을 달라고 요청하는 즐거운 소식도 들려오고 있다”고 적극 추천했다.

울산 하늘빛교회 서동오 목사는 “학교마다 청소년 해피스쿨과 어린이 해피키즈가 열리고 있다. 교장선생님을 직접 찾아가 장소를 허락받는 담대한 학생도 생겼다”며 “두날개로 변화된 청소년과 어린이들로 인해 전 성도가 은혜와 도전을 받고 힘차게 달려가고 있다”고 전했다.

남양주 새암교회 김병식 목사는 “교회마다 차세대 사역에 대안이 없다고 하지만 우리 교회는 어린이와 청소년 두날개프로세스 적용을 통해 놀라운 변화와 축복을 경험하고 있다”며 “아동부가 어린이 해피키즈를 통해 새롭게 도약하고 있으며, 청소년부는 학교마다 해피스쿨을 열어 강력하게 복음을 전하고 있다. 모든 세대가 하나님 나라 역사의 주역으로 쓰임받고 있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번 제4기 집중훈련은 중식과 석식이 제공되며, 교재 구입과 숙박은 별도로 진행된다. 자녀들은 함께 참석할 수 없다.

청소년사역 과정은 등록비가 20만원이며, 어린이사역 과정은 13만원이다. 참여하고자 하는 이들은 두날개선교회 홈페이지(www.two.or.kr)에 신청하고 입금해야 등록이 완료된다. 

0.jpg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