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성시화, 성시화운동으로 환원…대표회장은 공동리더십으로

  • 입력 2018.09.04 08:26
  • 기자명 임경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0.jpg

세계성시화운동본부는 3일 오전 11시 서울역 지하 3층 회의실에서 본부 상임임원 및 전국 광역시도 대표회장 모임을 갖고 단체 명칭을 ‘성시화운동’으로 환원했다. 또한 총재직을 폐지하고, 권역별 공동대표 리더십으로 전환했다.

특히 한국 교회 연합기관이 금권선거와 개인의 탐욕으로 인한 교권싸움의 온상이 되어 결국은 한국 교회 분열을 가져왔다는 비판을 받아온 ‘총회’라는 명칭 대신 ‘전국대회’라는 명칭을 사용하기로 했다. ‘전국대회’는 사람을 선출하는 일은 하지 않는 대신 사역을 나누고 기도하는 진정한 연합의 장을 만들어가기로 했다.

지난 2009년 9월 29일 성시화운동 창설자 김준곤 목사 서거로 12월14일 김인중 목사(안산동산교회)와 전용태 장로(법무법인 로고스 설립자)를 공동총재로 하는 제2기를 시작하면서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에도 성시화운동을 확산한다는 취지로 ‘성시화운동’에서 ‘세계성시화운동본부’로 개칭했었다.

그동안 미주와 유럽 등 해외에도 운동이 확산되었고, 성시화운동이 ‘복음전도’와 ‘사회책임’을 감당하는 ‘영적 운동’이라는 정체성을 분명히 하고, 본질적인 사역에 충실히 하기 위해 ‘성시화운동’으로 단체 명칭을 환원키로 결정한 것.

또한 ‘총재’라는 용어는 시대적인 상황에 적합하지 않다고 판단하고 총재직을 폐지하고 김인중 목사와 전용태 장로를 명예대표회장으로 추대했다.

그리고 시대의 흐름에 맞게 공동 대표 리더십으로 하며, 본부 사역의 원활함과 지역 사역의 원활함을 위하여 대표회장을 공동으로 세우기로 하고 중앙을 대표하는 대표회장 1인과 권역별(서울, 부산, 북부(인천, 경기, 강원), 중부(대전, 세종, 충남, 충북), 동부(대구, 경북, 울산, 경남), 서부(광주, 전남, 전북, 제주)) 대표회장 6인, 평신도 대표회장 1인, 미주와 유럽 대표회장 각 1인으로 하는 공동 리더십으로 전환했다.

중앙 대표회장에는 이수훈 목사(당진동일교회, 당진성시화운동본부 대표회장), 평신도 대표회장에는 이창호 장로(대구서부교회, 대구의료원 노인전문병원 대표)로 하고, 권역별 대표회장은 중앙과 원활한 소통을 위하여 오는 10월 18일 오전 11시 서울역 회의실에서 본부 임원과 전국 광역시도 대표회장이 참여하는 임시전국대회를 열어 협의하여 세우기로 했다.

상임본부장에는 고 김준곤 목사의 총재특보 겸 성시화운동 정책실장을 역임하고 그동안 사무총장을 맡아온 김철영 목사를 위촉했으며, 평신도 공동상임본부장은 스위스성시화운동본부 대표본부장을 역임한 권순철 집사((재)성시화운동 감사)를 위촉했다.

성시화운동은 이번 제3기 리더십 출범을 계기로 본연의 사역인 복음전도와 사회책임 사역을 더욱 집중한다는 방침이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