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비전 ‘DMZ 세계시민 나눔캠프’ 참가자 모집

  • 입력 2018.09.05 16:02
  • 기자명 강원숙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크기변환_월드비전, 'DMZ 세계시민 나눔캠프' 참가자 모집.jpg

국제구호개발NGO월드비전(회장 양호승)이 분쟁피해지역 아동의 어려움을 공감하기 위한 ‘DMZ 세계시민 나눔캠프’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경기도 주최, 경기관광공사, 월드비전, 네이처포스트가 주관하는 ‘세계시민 나눔캠프’는 10월5~7일, 12~14일 2회에 걸쳐 2박3일 일정으로 임진각평화누리 캠핑장에서 개최된다.

이번 캠프는 분쟁피해지역 아동이 겪고 있는 빈곤과 인권 이슈에 대한 공감의 장을 마련하고자 기획됐으며, 가족 캠핑 컨셉으로 진행된다. 월드비전은 참가자 전원에게 실제 분쟁피해지역 아동들이 난민촌에서 착용하는 난민 팔찌를 제공하고, 분쟁피해지역 아동의 삶을 간접적으로 체험할 수 있는 영화 상영·게임·VR 체험 등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또한 월드비전 이광기 홍보대사와 함께하는 ‘DMZ 세계시민 나눔 체험 골든벨’을 비롯해 아프리카 민속 공연, DMZ 생태체험, 캠프그리브스 버스투어 등 다양한 즐길거리도 선보인다.

이번 세계시민 나눔캠프는 회차 당 150가정, 600명이 참여 가능하며, 참여를 원하는 사람은 오는 5일부터 온라인 소셜커머스 티몬(www.ticketmonster.co.kr)을 통해 선착순으로 신청할 수 있다. 참가비는 1가정당 2만 원이며, 참가비 전액은 월드비전 국제 긴급구호사업에 기부된다.

월드비전 양호승 회장은 “아이들이 지구촌 이슈에 공감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했으니,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 드린다”고 전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