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늘만나 599

  • 입력 2018.09.06 15:24
  • 기자명 컵뉴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영길 목사.jpg

박영길 목사 (명문교회)

[프로필]
▣ 명문교회 담임목사 
▣ 총회신학원 및 대학원졸업(M.Div) 
▣ 연세대학교신학대학원 상담학
▣ 미 이벤젤 신학대학 
 

월 : 그리스도와의 바른 관계 (베드로후서1:5-11)

 

성도는 “세상의 썩어질 것에 대해 신의 성품에 참예하는 자”가 돼야 합니다. 하나님과 단절됐던 우리가 구속함을 받음으로 교제의 길이 열렸으니, 더욱 깊은 교제의 길로 나가야 합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신앙의 집을 짓는 재료인 믿음·덕·지식·절제·인내·경건·우애·사랑 등을 갖추는데 힘써야 합니다. 또한 신앙을 성장시켜 열매 맺는 신앙인이 되어야 합니다. 그리스도와의 관계가 올바르지 않을 때, 세상 일을 우선시할 때, 게을러질 때 신앙은 성장하지 않음을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화 : 하나님을 기쁨으로 찾는 성도 (이사야55:6-13)

 

성도는 하나님을 기쁨으로 찾아야 합니다. 성경은 여호와를 만날 만한 때에 찾으라고 말씀하십니다(6절). 예수께서 구원을 베푸시려 인간을 찾아오실 때, 죄인 된 우리는 주님께 구원을 호소하며 부르짖어야 합니다. 하나님을 찾는 자는 주님과 바른 관계를 맺게 됩니다. 그럴 때 주의 뜻을 따라 행하게 되고, 주님이 기뻐하시는 일이 무엇인지 분별할 수 있습니다. 우리는 하나님을 기쁨으로 찾고 또 찾아서, 주님과 동행하는 삶을 통해 그분의 큰 뜻을 이루어 드려야 하겠습니다.

 

 

수 : 행복하게 사는 길 (사도행전4:10~12)

 

하나님은 인간을 자신의 형상대로 창조하시고 “생육하고 번성하여 땅에 충만하라.”고 하셨습니다. 그러나 사람들은 행복을 누리지 못하고 고통 받고 있습니다. 바로 하나님을 떠났기 때문입니다. 하나님의 법을 떠나 교만과 불순종의 죄에 빠졌기 때문입니다. 성경은 “천하 인간에 구원을 얻을 만한 다른 이름을 우리에게 주신 일이 없다”고 분명히 말씀하십니다. 인간이 행복해지고 말씀의 축복을 받아 누리려면 하나님을 찾고 그분을 만나야 합니다.

 

 

목 : 아름다운 성도의 삶 (빌립보서2:12-18)

 

교회를 성장시키고 영혼을 살리는 일에 자신을 희생한 사도바울의 삶이 아름답다고 말하는 데에 공감하지 않는 사람은 없을 것입니다. 이처럼 아름다운 성도의 삶을 살려면 그리스도의 사랑으로 모든 일에 원망과 시비가 없게 해야 합니다(14절). 또한 말이나 행실에 있어서 누구에게도 해가 되지 말아야 합니다(15절). 그리고, 어두운 세상에서도 빛의 자녀답게 살아가야 합니다(15절). 이 세상에 그리스도를 심기 위해 고난을 감내하며 구별된 아름다운 삶을 살아갑시다.

 

 

금 : 빼앗기지 말자 (잠언5:7-14)

 

우리에게는 하나님의 축복이 약속되어 있습니다. 그러나 사단은 하나님의 축복을 우리에게서 빼앗아 가려 합니다. 우리는 하나님의 형상을 지닌 인간 본연의 자세를 빼앗기지 말아야 하며, 육적수한과 명예, 권세의 수한을 빼앗기지 말아야 합니다(9절). 또한 재물과 시간은 모두 하나님께서 각자에게 배정해주신 것이므로 이것을 빼앗기지 말아야 합니다(10-14절). 넘어지면 빼앗깁니다. 넘어질까 조심하며 세월을 아끼는 성도가 됩시다.

 

 

토 : 하나님의 마음에 합한 사람 (사도행전13:18-23)

 

하나님은 다윗을 향해 “내 마음에 합한 사람”이라고 하셨습니다. 그는 골리앗이 하나님을 모독하여 그분의 명예가 훼손될 때 목숨도 아끼지 않은 사람이었고, 하나님을 사모하고 기뻐하여 그분의 성전을 짓고자 했으며(삼하7장), 그가 왕 위에 올라 제일 먼저 생각한 것이 하나님의 법궤였습니다. 그는 자신의 죄에 대해 책망 받을 때 깊이 회개했으며, 하나님과 사람 앞에 겸손했습니다. 하나님은 오늘도 그분의 마음에 합한 사람을 찾고 계십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