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회협 화통위 ‘4.27 판문점선언’ 국회 비준 촉구

  • 입력 2018.09.11 11:58
  • 기자명 임경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기독교교회협의회 화해통일위원회(위원장 나핵집 목사)가 지난 10일 논평을 발표하고 ‘4.27 판문점선언’ 국회 비준을 촉구했다.

교회협은 과거의 역사적인 합의서가 하루 아침에 휴지조각이 됐던 경험을 다시 반복해서는 안 된다고 우려하며 자유한국당을 비롯한 야당들이 판문점선언을 비준하고 한반도의 평화와 민족의 미래를 위한 역사적 과업에 당리당략을 떠나 모든 힘을 모으기를 촉구했다.

교회협은 “한반도의 평화와 번영, 통일을 위해서 남북정상이 판문점선언에 합의하였고, 이를 토대로 역사상 최초로 북미정상회담이 성사되었다. 이후 북한은 합의사항을 충실하게 이행하며 비핵화수순을 밟고 있으며, 남한 정부도 운전자의 역할을 충실히 감당하고 있다”고 전제하고 “자유한국당은 재정 부담을 이유로 판문점선언을 비준할 수 없다는 입장이다. 남북의 화합과 공동번영보다는 갈등과 대립의 구시대로 회귀하려는 의도로 밖에 볼 수 없다”고 질타했다.

이어 “다음 주면 다시 3차 남북정상회담이 열린다. 이를 계기로 이제는 판문점선언이 남과 북 사회 전 영역에서 실현되어야 하며, 이를 위해 국회의 비준이 반드시 필요하다. 과거의 역사적인 합의서가 하루아침에 휴지조각이 되어왔던 경험을 다시 반복해서는 안 된다”며 “우리는 지금 전쟁의 위기를 극복하고 평화의 시대를 준비하고 있다. 이러한 전환기에 자유한국당을 비롯한 야당들은 4.27 판문점선언을 비준하고 한반도의 평화와 민족의 미래를 위한 역사적 과업에 당리당략을 떠나 모든 힘을 모으기를 촉구한다”고 밝혔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