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청이 불허한 퀴어축제, 반대하는 목회자 연행한 경찰

  • 입력 2018.09.11 19:50
  • 기자명 강원숙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교회 주요기관들, 책임자 엄중 처벌 촉구

“NAP 시행으로 발생한 중대사건, 심히 우려”

 

00.jpg
인천퀴어문화축제를 반대하던 목사가 수갑이 채워진 채 연행되고 있다.

그동안 눈에 띄지 않게 물밑에서 진행되던 동성애 퀴어축제가 서울광장에서 드러나게 진행된 지 4년. 많은 이들이 우려했던 일이 현실로 드러났다. 지난 8일 인천에서 제1회 동성애 퀴어축제가 시도된 것.

인천퀴어문화축제조직위원회는 인천 동구청에 집회 허가를 요청했으나 장소의 협소함과 시민 불편을 고려한 구청 측은 이를 반려했다. 그러나 조직위는 경찰에 집회신고를 하고 행사를 강행했으며, 이를 반대하는 목회자는 경찰에 의해 현장에서 수갑이 채워져 연행되는 등 논란이 증폭됐다.

이에 한국교회 주요 기관들이 일제히 논평과 성명서를 발표하여 경찰의 잘못된 공권력 행사를 규탄하고 나섰다.

한국교회언론회(대표 유만석 목사)는 “불법적인 집회를 강행하는 동성애자들과 이를 지지하는 사람들은 보호한 채, 양심과 도덕과 윤리 정신에 따라 반대하는 목회자는 현장에서 수갑을 채워 체포하는 경찰은 도대체 어느 나라 경찰인가?”라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대통령은 이에 대해 사과하고, 행정안전부장관과 경찰청장은 물러나야 하며, 현지 경찰 책임자는 엄중하게 책임을 져야 한다”고 덧붙였다.

언론회는 “무분별하게 벌어지는 동성애 퀴어축제는 사라져야 한다. 우리 국민들이 가뜩이나 경제가 어렵고, 청년들은 일자리 찾기가 어려워 힘들어하는데, 음란과 퇴폐와 청소년들에게 동성애를 조장하는 저급한 동성애 퀴어행사는 자제되어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끝으로 언론회는 “한국에서 동성애를 막는 방법은 자녀를 둔 학부모, 인간의 근본인 도덕과 윤리를 중시하는 국민들, 신의 창조와 질서를 믿는 종교계가 나서야 한다. 서구 유럽과 미국에서 동성애가 유행한다고 우리가 이를 받아들여야 할 이유는 어디에도 없다”고 재차 강조했다.

한국교회총연합(한교총) 역시 심각한 우려와 함께 재발 방지를 요청했다. 한교총은 “이 사건은 당국의 그릇된 인권관을 반영한 제3차 국가인권기본계획(NAP) 시행으로 발생한 중대 사건으로 규정한다”며 “경찰은 광장을 관리하는 구청의 반대에도 불구하고, 충돌이 예상되는 집회를 허가하여 그들을 보호한 근거를 공개하라”고 촉구했다.

한교총은 정부를 향해서도 “성소수자 보호라는 미명으로 다수 국민이 반대하는 동성애 집회를 보호하고, 이를 반대하는 국민들을 범법자로 취급할 것인가 답변하라”고 전했다.

한국기독교연합(대표회장 이동석 목사, 이하 한기연)은 “대한민국 경찰이 ‘민중의 지팡이’의 위치에서 제 발로 내려와 성소수자들의 울타리가 되기로 작정한 듯한 작금의 상황을 보며 참으로 개탄하지 않을 수 없다”고 했다.

한기연은 “이 같은 공권력의 행사가 우리 사회의 건전한 성 윤리와 도덕적 가치 규범의 파괴를 더욱 부추기고, 결국 사회의 공공성을 해치는 부메랑으로 돌아오게 될 것을 심히 우려한다”며 성직자 불법 연행을 자행한 책임자와 관할 서장에 대한 처벌을 요구하고 나섰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