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장합신 제103회 총회, 홍동필 총회장 선출

  • 입력 2018.09.19 08:44
  • 기자명 강원숙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크기변환_합신총회.jpg

대한예수교장로회(합신) 제103회 정기총회가 18~20일까지 인천 중구 동화마을길 소재 송월교회(박삼열 목사)에서 개막돼 제103회기를 섬길 총회 임원들을 선출하는 등 산적한 회무를 처리했다.

전국 21개 노회 총대와 언권회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드려진 개회예배는 박삼열 목사(총회장)의 인도로 백성호 장로(부총회장)의 기도, 한철형 목사(서기)의 성경봉독, 송월교회 연합성가대의 찬양에 이어 박삼열 목사가 말씀을 전했다.

박삼열 목사는 ‘오직 사랑 안에서 참된 것을 하여’(에베소서 4:13~16)제하의 설교에서 “말세에 가장 필요한 은사는 사랑”이라고 전제하고 “우리가 모두 겸손히 고개 숙여 그 은혜를 구해야 할 것”고 말했다.

크기변환_합신 총회장.jpg
신임총회장 홍동필 목사

목사 총대 135명, 장로 총대 61명 등 총 196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된 임원 선거에서 제103회 신임 총회장에는 182표를 얻은 홍동필 목사(전주새중앙교회)가 선출됐다.

이어진 임원 투표에서 목사부총회장 투표에서는 198표 중 문수석 목사, 박성호 목사, 김원광 목사 등 3인이 표를 골고루 나눠가진 가운데 과반수가 나오지 않아 2차 투표에 들어갔다. 목사부총회장 2차 투표에서는 135표를 얻은 문수석 목사(벧엘교회)가 선출됐다.

장로부총회장에는 135표를 얻은 장임구 장로(남문교회)가, 서기에는 김기홍 목사(남산교회)가 선출됐다. 이밖에 부서기에 장덕만 목사(동암교회), 회록서기에는 김성규 목사(동남교회), 부회록서기에는 허성철 목사(서문교회), 회계에는 최윤화 장로(은곡교회), 부회계에는 김근택 장로(열린비전교회)가 각각 선출됐다.

홍동필 신임총회장은 취임사를 통해 “성경적 원칙이 분명함에도 불구하고 원칙을 무너뜨리고 진리에서 이탈하는 현실 속에서, 우리는 어떤 상황에서도 진리의 깃발을 세우고, 진리 편에서 살며, 진리를 사수하며 살아갈 때 하나님께서 도와주시고, 아름다운 열매가 있음을 믿는다”며 “진리의 기둥과 터로서 진리를 드러내는 교회를 이루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홍동필 총회장은 특히 “본질을 회복하는 길을 이루기 위해서 진리로 살아가는 삶 4가지를 실천하기 원한다”며 △신학교를 더 건강하게 보호하고 세워가는 일 △해외선교에 힘쓰는 일 △국내 교회개척에 힘쓰는 일 △이 시대에 신앙의 지표(指標)가 되는 일을 내세웠다.

홍동필 총회장은 끝으로 “우리 교단이 마치 배의 키와 같은 역할을 하기 원한다”며 “우리 함께 본질을 회복하는 총회가 되어 하나님께 영광돌리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첫날 저녁 회무처리에서는 공천위원회 보고 및 각 상비부 조직 보고 등이 이어졌다.

한편 이번 총회에서는 ‘표준 예식서’ 개정, ‘담임목사’를 ‘위임목사’로 개정, ‘총회 지역 조정안’ 준수, ‘목회자의 목회와 겸하여 일하는 것에 대한 신중한 고려를 반영한 대책 수립’의 ‘가칭 교회개척훈련원 개설의 건’ ‘총회 상비부 재정비 및 신설과 운영과 관련 총회 헌법 및 규칙 개정안’과 ‘신앙고백(웨스트민스터 신앙고백 및 대소요리 문답) 번역 개정 청원의 건’ 등이 주요 이슈로 다루어져 귀추가 주목된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