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 이야기’ 히즈쇼, 주일학교 프로그램 완간 프로젝트 실시

  • 입력 2018.09.28 17:20
  • 기자명 강원숙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개 프로그램 9년 과정 커리큘럼, 어린이 선교의 새 지평 열었다

8년간 제작된 고퀄리티 성경 3D 애니메이션, 유튜브에 무료 공개

 

사본 -완간감사포스터.jpg

얼어붙은 한국교회 기독교교육 현장에 성경을 기반으로 한 창의적인 콘텐츠를 보급하며 사랑받아온 히즈쇼(대표 백종호)가 주일학교 프로그램의 완간을 기념하며 온·오프라인 프로젝트를 실시한다.

히즈쇼는 하나님(His) 스토리(Show)가 우리 아이들을 변화시키고, 변화된 우리 아이들이 이 세상을 변화시킬 것이라는 믿음에서 시작됐다. 성경에 깊이 뿌리 내린 커리큘럼, 교사와 아이들이 쉽고, 재밌게 배울 수 있는 교수법으로 매년 주일학교와 성경학교에 새바람을 불어넣었다는 평가를 받아왔다. 

“어릴 적 봤던 만화영화는 오래도록 기억에 남습니다. 히즈쇼 사역은 우리의 아이들이 기독교 애니메이션과 콘텐츠을 통해 복음을 평생 기억하기를 꿈꾸며 시작됐고, 정말 아무 것도 없는 기독교 청년들이 모여 오로지 복음을 전함을 목적으로 달려왔습니다. 그 열매가 ‘뿌우뿌우 성경기차’ 커리큘럼을 완성함으로 맺어지게 되어 하나님께 감사할 따름입니다.”

히즈쇼는 완간 기념 프로젝트를 준비하며 남다른 소회와 감사를 고백했다. 그도 그럴 것이 재정 후원 없이 완성도 높은 콘텐츠로 아이들과 교회를 만나야 했기에 히즈쇼의 모든 사역자들이 밤을 새워 가며 제작에 나섰고, 몇 번의 큰 도전에 어려움도 겪어야만 했다. 하지만 히즈쇼는 오히려 그것이 하나님의 은혜였다고 고백하며 그동안 받았던 큰 은혜와 사랑을 한국교회와 세계 어린이 선교를 위해 사용되길 기대하며 완간 감사프로젝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히즈쇼 주일학교는 3개 프로그램, 총 9년 과정의 커리큘럼으로 구성되어 있다. 취학부서인 ‘유년초등부’는 하나님 나라 중심의 성경 이야기를 배울 수 있는 ‘하나님 나라 커리큘럼’ 2년 과정과 서신서를 중심으로 교리 이야기를 배울 수 있는 ‘왕의 자녀 커리큘럼’ 1년 과정이 있다. 미취학부서인 ‘유아유치부’는 기존에 ‘하나님 나라 커리큘럼’ 2년 과정과 더불어, 성령의 열매를 통해 성화의 삶을 배워가는 ‘뿌우뿌우 성경기차’가 2018년 말에 완성된다.

히즈쇼는 지난 8년간 큰 사랑과 관심으로 응원해준 이들과, 변화의 믿음을 확신으로 보여준 아이들에게 다양한 감사 이벤트를 마련했다.

첫 번째 이벤트로 히즈쇼 애니메이션을 유투브(www.youtube.com)에 무료로 공개한다. 히즈쇼는 500여 편의 퀄리티 높은 성경 3D 애니메이션 500여 편을 제작해왔다. 관심과 성원으로 완간할 수 있었음을 감사하며, 가정과 교회에서 언제든 신앙교육 할 수 있도록 이번 무료공개를 결정한 것.

이를 통해 아이들은 재밌는 히즈쇼의 콘텐츠를 가정에서 주일이 아닌 평일에 만나게 될 전망이다. 히즈쇼는 이로써 교회와 가정이 재밌는 콘텐츠로 연결되고, 부모에게 바로 적용 가능한 구체적인 신앙교육의 도구가 될 것으로 기대했다. 또한 교회와 단체가 연합하여 선교지 현지어 번역 사역(영어, 중국 등)으로 이어질 길이 열렸다. 이를 통해 히즈쇼의 애니메이션은 국내 뿐 아니라 세계 선교지 어린이들을 만나게 된다.

두 번째 이벤트로 ‘어린이목회 강연회 – Under 10? Understand!’를 개최한다. 각 분야 전문가들과 함께 보다 실제적이고 세분화된 전략으로 아이들에게 복음을 전하는 방법론을 나누기 위해 공익적인 차원의 ‘어린이목회 강연회’를 준비했다.

오는 10월29일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극동방송 아트홀에서 진행되며, 김요셉 목사(수원원천교회, 수원중앙기독학교 교목), 파이디온 설립자 양승헌 목사(세대로교회), 히즈쇼 선임연구원 이병목 목사가 강연을 맡았다.

이밖에도 ‘고마워, 당신 덕분이야’라는 타이틀로 SNS 온라인 이벤트를 진행하며, 동일한 제목으로 전국 신학교를 돌며, 신학생들에게 감사의 오프라인 이벤트와 선물을 전달할 계획이다.(www.hisshow.co.kr)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