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CTS 세계지역연구소 ‘제40회 ACTS 선교대회’ 연다

  • 입력 2018.10.10 08:32
  • 기자명 임경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2ffe8e7c89ff3cfb3d4dc88b8c3daf5_VgztdSbzGAxbHVHgt2Bf3G6tMIqB.jpg

아세아 복음화를 위해 설립되어 세계 복음화를 향한 꿈을 펼치고 있는 아세아연합신학대학교(총장 김영욱)가 오는 24~25일 양일간 경기도 양평 캠퍼스에서 제40회 ACTS 선교대회를 개최한다.

아세아연합신학대학교 ACTS 세계지역연구소 주관으로 마련된 이번 선교대회는 ‘내가 여기 있나이다. 나를 보내소서-Here am I. Send me!’라는 주제로 열리며 ACTS 재학생들과 동문들이 참여한 가운데 ACTS의 존재 이유인 선교에 대한 사명을 더욱 고취시키는 계기가 될 전망이다.

ACTS의 선교전략은 일찍이 한국교회에 귀감이 되며 타 대학과 선교단체들의 벤치마킹 대상이 되기도 했다.

1974년 아시아 외국인들을 위한 석사학위 교육과정으로 시작되어 외국 학생들을 데려다가 영어로 신학교육을 시켜서 학위 과정을 마치게 한 다음 본국으로 다시 되돌려 보내는 사역이 중심이 됐다.

이를 위해 외국 학생들이 한국으로 올 수 있도록 비행기표에서부터 기숙사비, 학비 등 전액을 지원했다. 조건은 단 하나. ‘공부를 마치고 난 뒤엔 반드시 본국으로 돌아가서 사역할 것.’

이렇게 ACTS를 거쳐서 본국으로 돌아가 하나님의 사람으로 세워진 이들이 500여명이 넘는다. 더욱이 현재 ACTS에는 26개국에서 온 학생들이 국제교육원(AIGS)에서 수학하고 있다. 국제교육원은 자국복음화의 열정을 가진 아시아와 아프리카 등 전세계 학생들을 선교지도자로 배출하는 영어수업 학위과정이다. 이들도 종국엔 자신들의 나라로 돌아가 크리스천 리더로 우뚝 서기 위한 걸음을 계속하고 있다.

이와 같은 ACTS의 선교열정은 이번 제40회 선교대회를 통해서 더욱 구체화될 전망이다.

주강사로는 한국세계선교협의회 사무총장 조용중 선교사(Dr.Yong Joong Cho)가 나서 말씀을 선포하며, 대회 기간 동안 양평캠퍼스 일원에서는 외부 선교단체 부스 설치 및 설명회와 단기선교 사진 전시회를 비롯해 선교 헌신 예배, 각국 선교연구원 세미나가 진행될 예정이다.

ACTS 선교대회에 참석하기 위해서는 사전 신청을 해야 하며, 선교에 관심있는 목회자와 성도들은 누구나 신청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031-770-7860~1 /actsmission@acts.ac.kr)

0.jpg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