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몽골 한인선교사대회, 교파를 넘어 몽골선교 미래 발견

  • 입력 2018.10.15 11:44
  • 기자명 강원숙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크기변환_2018 몽골 한인선교사대회 (2).jpg

몽골 한인선교사회와 KGMN(Kwanglim Global Ministry Network)의 주관으로 지난 9~11일까지 2박3일간 ‘2018 몽골 한인선교사대회’가 울란바토르에서 열렸다.

‘주가 일하시네’(사 46:11)라는 주제로 열린 이번 선교사대회에는 몽골 전역에서 선교사역을 감당하고 있는 80가정 약 250여명의 선교사 가족이 참가해 위로와 쉼을 얻고, 몽골선교의 미래를 발견한 시간이었다.

주강사로 나선 김정석 목사(광림교회)는 세 번의 집회를 통해 “끝까지 하나님을 바라보는 신실함과 친밀감이 있어야 한다”며 “어려운 환경과 조건 가운데서도 잃은 양에 대한 열정과 복음의 열정으로 성령에 순종하는 선교”를 강조했다. 또한 나눠주는 목회를 통해 성과주의가 아닌, 순수한 복음의 열정으로 현지 목회자를 세워주고 교회를 세우는 일을 계속하자고 다짐하는 시간이 됐다.

선교사들이 말씀에 집중할 수 있도록 KGMN에서 준비한 교육프로그램이 진행됐고, 영아유치부, 어린이부, 학생부로 나눠 각 부서별 활동이 이뤄졌다. 둘째 날 저녁에 있었던 송정미 사모의 찬양콘서트 또한 뜨거운 반응을 이끌었다. 선교사들은 약 두 시간에 걸친 찬양을 통해 위로받고 새 힘을 얻는 치유의 시간이었다고 입을 모았다.

크기변환_2018 몽골 한인선교사대회 (1).jpg

이번 대회는 광림의료선교위원회가 동행하여 선교사들의 육적인 부분까지 돌보고 섬기는 특별한 기회가 되었다. 광림의료선교위원회 소속 의사(내과, 치과, 안과, 이비인후과, 한방, 피부과)와 간호사 및 자원봉사자로 구성된 20여 명의 의료선교위원들은 늦은 시간까지 선교사 가족을 진료하고 치료했다.

김정석 목사는 주 몽골 대한민국 대사관을 방문하여 대사와 면담하기도 했다. 대사는 “몽골은 가장 빠른 경제 성장으로 주목을 받았으나, 최근 IMF 구제 금융으로 심각한 경제 위기를 맞고 있다”며 선교사역이 몽골 땅에 사랑과 새로운 소망을 불어넣는 기회가 되기를 요청했다.

몽골 한인선교사회는 “이번 기회를 통해 교파를 초월해 선교사들이 연합하는 시간이 되었고, 가족과 함께 여유와 쉼을 찾게 됐다. 광림교회 모든 성도들에게 감사와 사랑의 인사를 전한다”고 말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