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석대 보리생명미술관 ‘한중 국제교류 특별전’ 개최

  • 입력 2018.10.29 15:40
  • 기자명 임경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0.jpg

백석대학교(총장 장종현) 백석문화대학교 보리생명미술관은 10월25일부터 11월9일까지 교내 창조관 13층 기획전시관에서 ‘가을, 그림으로 물들이다’라는 주제로 ‘한중 국제교류 특별展’을 개최한다.

이번 기획전에는 중국과 한국 화단에서 활발하게 활동하며 국제적으로 주목받고 있는 12명의 한중 작가들이 참여했다.

올해 기획전에는 총 36점의 작품이 전시됐다. 중국 작가들의 작품은 자유로운 붓 터치와 중국의 멋과 색을 담았고, 한국 작가들의 작품은 사실적인 묘사, 절제된 화면 구성, 화려하지만 따뜻한 색채로 눈길을 끌었다.

10월25일 오후1시에 개최된 오프닝 행사에는 백석대 장택현 대학혁신위원장, 백석예술대학교 윤미란 총장, 주한중국문화원 윈풍 부원장(云峰, 운봉), 주한중국대사관 리샤오펑(李少鹏, 이소붕) 1등 서기관 등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이날 인사말을 전한 장택현 대학혁신위원장은 “이번 특별전으로 양국이 추구하는 현대 미술의 색다른 경향과 흐름을 이해하고 소통하게 되길 기대한다”며 “멋진 작품들로부터 받는 감동과 잔잔한 여운으로 가을이 물들여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보리생명미술관은 세계적 보리작가인 박영대 화백이 백석학원 40주년 축하의 뜻을 담아 작품 137점을 기증해 2017년 2월에 개관했으며, 올해 기획전은 재학생들은 물론 누구나 방문해 둘러볼 수 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