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거짓선지자들을 삼가라 (마7:15~27)

  • 입력 2018.11.08 13:21
  • 기자명 컵뉴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함정호 목사.jpg

함정호 목사 
[프로필]

◈ 영화교회 담임목사

사이비한 영적지도자는 어떤 자이며, 이 사이비한 영적지도자들에 대한 심판대에서 주님의 대우가 어떤 것이며 이 사이비한 영적지도를 따라 신앙생활한 자들의 결과가 어떤 것인가를 가르치신 말씀이다.

“참선지자의 지도는 어떤 것인가”

“제사장”은 예택을 입은 자들과 하나님을 연결 화합시키는 직이고 “선지자”는 제사장의 직을 통해 연결 화합하여 하나님의 자녀로 중생한 자들에게 하나님으로부터 하나님의 지혜 지식을 받아 운반하여 하나님의 사람으로 온전케 하는 운반의 직이다. 다시 말하면 참선지자의 지도와 은혜는 중생한 새 사람들을 그리스도의 장성한 분량에 이르도록 양육·성장, 온전케 하는 것으로 그 마음과 인격과, 말과 몸과, 행동과 그 모든 기능과 소유를 성화시켜 온전한 몸의 성전을 건축케 하여 아름다운열매를 맺게 하는 것이다.

“거짓선지자는 양의 옷을 입고 나온 자이다”

“거짓선지자”는 외적으로 뿔이 난 괴물이거나 마귀의 일꾼을 말함도 아니요, 불신자들을 말함도 아니요, 기독교나 복음을 반대하는 자를 말함도 아니다. 참선지자와 같이 복음과 복음의 사역자라는 자타가 인정하는 껍데기는 가졌으나 복음의 목적과는 상반된 열매를 맺게 하는 자이다. 외적으로 주의 이름으로 선지자노릇 잘하고 주의 이름으로 귀신을 쫓고 많은 능력을 행한 자이니 자타가 인정하는 많은 외부 실적을 올린자이다.

“거지선지자 속에는 노략질하는 이리이다”

거짓선지자는 속에 하나님의 양인 중생한 새사람을 절단 내는 이리가 들어 있는 자이다. 중생한 새사람이 성장, 깨끗, 견고, 온전해지는 몸의 성화, 몸의 성전건축을 이루지 못하도록 하는 것이다. “노략질”이란 남의 사람이나 재물을 떼지어 빼앗는 도적이니 우리 안에 있는 야곱(도적찬탈자)인 옛사람을 위로해주고 북돋아 주어 옛사람 중심으로 신앙생활 하도록 해서 성화구원을 이루지 못하게 하고, 성화구원 이루라고 주신 모든 재료를 허비케 하는 것이다. 옛사람은 우리의 구원의 보화를 탈취하는 불구대천의 원수이다.

“거짓선지자는 하나님께 시은하는 자로 복음사역한 자이다”

이삭을 드리라 하심은 사람불고기 타는 냄새 흠양하려 하심이 아니요 복의 근원 만들려 하신 것같이 주일성수, 기도, 순종, 전도, 헌금, 봉사, 산제사로 드리라 하심은 이를 통해 우리의 죄병, 인격병, 악성병 고쳐주시고 하나님의 사람으로 온전케 하는 구원, 은혜를 입히시기 위함이시다. 우리의 소유나 노동력을 착취하여 하나님의 부족을 채우시려함이 아니시다. 하나님은 모든 면에 온전, 무한 부요자시기 때문에 인간에게 취할 것이 없으시다. 그런데 거짓선지자는 선지자 노릇, 축사, 많은 능력행해 많은 일한 것은 하나님께 특별은혜를 받은 것인데 오히려 시은한 것으로 알았다. 이런 헌신충성은 하나님과 원수 되는 것이다.

“거짓선지자는 믿음의 수단을 믿음의 목적으로 착각한 자이다”

믿음의 목적은 중생, 성화, 영화구원을 이루어 하나님의 사람으로 온전해지며 모든 선한 일을 행하기에 온전한 자가 되는 것이요 이외에 모든 보이는 외적 신앙행위는 이 믿음의 목적을 이루기 위한 수단이요 방편이다. 양의 옷을 입은 것이나 주의 이름으로 선지자 노릇, 축사, 많은 권능을 행한 것은 다 믿음의 목적을 이루기 위한 수단이다. 주일성수, 계명지킴, 기도, 전도, 헌금, 봉사, 집회, 교회건축 등 모든 신앙외적행위는 그 자체가 믿음의 목적은 아니고 믿음의 목적을 이루기 위한 수단이다. 거짓선지자는 이 껍데기 성공이 믿음의 목적성취요 전부인 줄 알고 이것의 확장과 부흥을 중심으로 충성한 자이다.(계2:1~7)

“거짓선지자는 모래 위에 집을 지은 자로 누림 천국에 들어가지 못한 자이다”

세상에서도 실력대로 10평, 20평, 30평 아파트에 들어가 살 수 있는 것 같이 천국도 실력대로 들어가 사는 나라다. 천국의 실력은 성화구원을 이룬 것만큼 갖게 되는데 중생은 하였으나 성화를 이루지 못한 사람은 천국에는 다 들어가나 노숙자같이 천국을 누리지 못해 부끄러운 구원을 받는다.(고전3:10~15) 그러므로 거짓선지자같이 자기중심, 인본으로 껍데기 건설 중심으로 신앙 생활하여 성화구원 이루지 못한 자는 누림 천국에 들어가지 못한다. 천국은 힘쓰는 자가 빼앗는다는 것은 성화구원에 힘쓰는 자가 누림 천국을 점령한다.

결론

인본으로 인간 편에서 올려다보면 중생성화도 다 내가잘해서이고, 하나님의 것으로 하나님 편에서 내려다보면 다 하나님의 절대주권 단독적 역사 무조건적인 은혜로 된 것이다. 성도는 하나님 편에서 내려다보고 수은자로 감사하며 살아야 한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