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에덴교회 30주년 30여가지 섬김과 나눔, 쌀과 김장김치로 시작

  • 입력 2018.11.09 12:54
  • 기자명 임경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00.jpg

설립 30주년을 맞은 새에덴교회(소강석 목사)가 ‘받은 은혜, 섬김과 나눔으로’를 주제로 30여 가지 섬김과 사랑나눔을 실천한다고 밝힌 가운데, 지난 9일에는 시각장애인들에게 사랑의 쌀, 취약계층에게 김장 나누기 행사를 개최했다.

새에덴교회 1층 예수제자 동상과 주차장 일대에서 진행된 이번 행사에는 경기도시각장애인연합회 김진식 회장과 구리시시각장애인연합회 손남숙 지회장, 오산시시각장애인연합회 정성영 지회장, 백군기 용인시장 등이 참석해 쌀과 김장김치를 전달받고 새에덴교회에 감사인사를 전했다.

이날 새에덴교회는 경기도시각장애인들에게 용인쌀 10kg 5000포, 백군기 용인시장과 취약계층에 김장김치 1만 포기 2000상자를 전달했다.

특히 용인 새빛요한의집과 포천 소망원, 가나안의 집, 고양 소망복지원에 각 400포의 쌀이 전달됐고, 경기도시각장애인연합회 31개 시군 지회에 3700포가 전해졌다.

김장김치는 용인시가 취약계층 3000가구를 선정해 배분할 예정이다.

0.jpg

전달식은 소강석 목사와 김진식 회장의 인사말에 이어 백군기 용인시장이 격려사를 전했고, 쌀과 김장김치가 전달됐다. 이어 손남숙 지회장과 정성영 지회장의 감사인사, 기념촬영의 순서로 진행됐다.

소강석 목사는 “신학교 시절 집에서 쫓겨나 120원짜리 식권이 없어서 눈물을 훔치던 기억이 떠오른다. 아내가 임신했을 때도 쌀이 없어 힘든 나날을 살았다”고 회상하면서 “새에덴교회가 하나님 은혜로 성장해 소외계층을 섬겨올 수 있었던 것에 감사드린다. 앞으로 하나님께 기쁨만이 아니라 시대가 교회에 무엇을 요구하는가에 민감하게 반응하면서 빛과 소금 되는 교회가 되겠다”고 말했다.

김진식 회장은 “새에덴교회의 30주년을 축하드린다. 섬김과 나눔 행사가 새에덴교회에서 시작해 한국교회가 사회적 약자 모두에게 베푸는 교회가 됐으면 좋겠다”면서 “올해에는 50톤의 쌀을 기부받아 5000 가정에 전달할 계획이다. 경기도시각장애인들이 따뜻한 가을을 날 것으로 기대한다”고 인사했다.

백군기 용인시장은 “오늘 전달해주신 쌀에 김장김치를 얹어 먹으면 최고일 거라는 생각이 든다. 쌀과 김치를 전달받는 분들이 얼마나 행복하실까 그려보게 된다”며 “나눔은 뺄셈이 아니라 덧셈이라고 생각한다. 언젠가 곱셈으로 나타날 줄 믿는다. 오늘 섬김을 받는 모든 분들이 따뜻하고 행복한 겨울 되길 바란다”고 격려했다.

이날 전달식 행사를 마친 뒤에는 소강석 목사와 사모, 백군기 용인시장이 주차장으로 이동하여 직접 김장김치 담그기에 참여해 눈길을 끌었다. 이날 김장은 새에덴교회 성도 100여명이 함께했다.

000.jpg

새에덴교회는 이날 행사를 시작으로 복지시설, 결손가정, 중증환자, 신학교, 미자립교회, 교계 기관 지원 등 30여 가지 사랑나눔 섬김사역을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11일 주일 저녁에는 교계와 단체 지도자들, 성도 등 50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설립 30주년 감사예배와 사랑나눔 전달식을 가진다.

경기도시각장애인복지관은 (사)경기도시각장애인연합회가 경기도로부터 위탁받아 2013년 5월부터 운영해오고 있으며, 시각장애인의 사회참여를 다양한 방법으로 지원하여 연이용자가 8만6129명에 이르며 일일 356명이 이용하고 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