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신대 학생들 경기문화재단 공모전 우수상 수상

  • 입력 2018.12.06 15:57
  • 기자명 임경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0.jpg

한신대학교(총장 연규홍) 디지털문화콘텐츠학과 3학년 박지영, 최한나 학생이 11월30일 ‘경기도 역사문화탐방로 논문 공모전’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

이들은 같은 날 열린 논문 발표회에서 수상작 ‘독산성길(삼남길 제7길) 활성화 방안연구:문화자원 특성에 따른 구체적 활용방안을 중심으로’를 발표하기도 했다.

경기문화재단 경기학연구센터가 주관해 올해 처음으로 진행된 경기도 역사문화탐방로 논문공모전은 개방형 연구 활성화를 통해 신진연구자의 저변을 확장하고, 경기 옛길(삼남길, 영남길, 의주길)이 가진 콘텐츠 파워를 강화하기 위한 목적으로 진행됐다.

공모 결과 1편의 최우수상과 4편의 우수상이 선정됐다. 수상자들은 대부분 박사과정 이상이거나 현장전문가였으나, 한신대 박지영, 최한나 학생은 학부생으로는 유일하게 우수상을 수상해 눈길을 끌었다.

박지영, 최한나 학생은 경기 옛길 삼남길 제7길인 ‘독산성길’ 활성화 방안을 연구했다. 독산성길을 4개 구간으로 나누어 문화자원 분석을 하고 활용실태를 조사하는 한편, 분석 및 실태조사 내용을 토대로 구체적인 활성화 방안을 모색했다. 이러한 연구 결과는 향후 독산성길에 대한 문화관광 자원 활용에 있어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수상자 박지영 학생은 “지역의 주요 문화자원에 대한 조사, 활용 실태에 대한 현장조사 등을 통해 문화원형의 가치를 느낄 수 있었을 뿐만 아니라, 조사 결과를 토대로 구체적인 활용 방안을 모색함으로써 문화자원 활용의 소중함을 느낄 수 있었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한신대 디지털문화콘텐츠학과장 신광철 교수는 “디지털문화콘텐츠학과를 중심으로, 최근 문화 관련 콘텐츠 공모전에서 한신대가 지속적으로 기획 및 연구 분야에서 성과를 보이고 있다”며 “앞으로도 체계적인 교과 과정 운영과 현장 교육을 통해 우수 문화콘텐츠를 개발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