쉬지말고 기도하라(살전 5:16~22)

  • 입력 2018.12.28 11:08
  • 기자명 컵뉴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함정호 목사.jpg

함정호 목사 
[프로필]

◈ 영화교회 담임목사

“오직 의인(구속은혜입고 중생한자)은 믿음으로 말미암아 살리라”(롬1:17) 믿음은 하나님과의 연결 결합, 동행하는 것인데, 법적연결 결합은 주님의 구속은혜로 되었고, 실상적 연결 결합은 기도를 통해 이루어진다. 하나님은 말씀과 성령으로 임하시고 영육간에 모든 은혜를 말씀과 영감으로 부어주시는데 이는 기도라는 매개체를 통해 내게 충만케 된다.

“첫재, 기도는 생명줄 축복줄이다.”

생명은 생명이신 하나님과 연결 결합된 것이요. 사망은 하나님과 끊어진 것이다. 하나님과의 실상적 연결 줄은 기도임으로, 기도가 없는 사람, 기도의 뒷받침이 없는 예배, 봉사, 헌신 등은 다 사망에 속한 것들이다. 성도들의 세상 삶은 죄악과 사망의 바다 같은 세상 속에서 믿음의 잠수복을 입고 하늘의 하나님과 연결된 기도의 줄을 통해 숨 쉬며 자타구원의 사역을 하는 자들이다. 고로 온 세상 것과 끊어졌다 할지라도 기도의 줄이 끊기지 않았으면 사자굴에서 나온 다니엘과 같이 산자요 온 세상의 것이 자기 것이 됐다 해도 기도의 줄이 끊긴자는 죽은자이다. 마귀는 결사적으로 기도의 줄을 끊으려한다. 성도는 생명줄 축복줄인 기도의 줄을 다니엘 같이 자기와 세상 것 다 버리고라도 지키자.

“둘째, 기도는 하나님과의 만남이요 교제이다.”

인간은 세상에 출생 할 때부터 세상을 떠날 때까지 만남의 연속 속에 한 생애를 산다. 부모와의 만남, 형제와의만남, 선생과의 만남, 사회인과의 만남, 부부와의 만남 속에 흥망성쇠, 성공실패, 존비귀천, 생사화복이 건설된다. 좋은 만남에는 생명과 존귀, 부요, 영광이 건설 되고 좋지 못한 만남에는 죽는 것과 모든 불행이 건설되는 것이다. 천상천하에 제일 좋은 복된 만남은 거룩 존귀하신 하나님과의 만남인 것이다. 고로 세상적으로 미련한자, 약한자, 무능한 자, 멸시천대 받는 자, 아무것도 없는 가난한 자들이 하나님과의 만남과 교제를 통해 세상적으로 지혜있는자들, 강한자들, 있는자들을 부끄럽게 하는 존귀한자 영광스런 자가 되게 하신다(고전1:26~31). 하나님과의 복된 만남의 특권은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희생으로 주신 은혜이니 기도의 특권은혜를 감사하면서 쉬지 않는 기도로 축복받자.

“셋째, 기도는 하나님의 사람으로 온전케한다.”

기도는 하나님과의 대화요, 인격적 교통이다. 인간은 대화와 인격적인 교제를 통해서 지능과 인격과 자아가 개발되고 발전한다. 기도를 통한 부단한 하나님과의 교제는 하나님의 속성, 하나님의 인격, 하나님의 거룩한 형상을 입어가게 된다. 거룩하신 하나님을 대할 때, 대화할 때, 자타가 알지 못하던 자기 안에 깊은 죄악을 발견하고 뽑게 되고, 귀한 장점을 발견하여 더욱더 발견케한다. 세상과 천국에 영원한 복된 자로의 자기 개혁은 기도를 통해 이루어지는 것이다.

“넷째, 기도는 마귀를 이기는 무기이다.”

성도의 지상생애는 쉬지 않고 몸의 성화를 이뤄가야 하며 마귀와의 쉼 없는 전투에서 승리해야 함으로 쉬지 않고 기도해야 한다. 피곤하여 기진맥진할 때, 근심 낙망좌절 번민에 싸일 때, 원망 미움 분노가 일어날 때, 육신의 정욕이 발동할 때 이는 다 마귀로 말미암은 것인데 이런 때 손을 들고 사력을 다하여 기도할 때 이런 모든 것은 물러가고 마귀는 달아난다. 모세가 손을 들 때 아말렉이 패한 것 같이 다니엘이 21일간 기도할 때 영적전쟁에 승리한 것 같이 쉬지 않는 기도를 통해 쉬임없는 마귀와의 전투에서 항상 승리하자.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