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늘만나 615

  • 입력 2019.01.11 09:32
  • 기자명 컵뉴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영길 목사.jpg

박영길 목사 (명문교회)

[프로필]
▣ 명문교회 담임목사 
▣ 총회신학원 및 대학원졸업(M.Div) 
▣ 연세대학교신학대학원 상담학
▣ 미 이벤젤 신학대학
 

월 너를 복 주며 번성케 하리라 • 히 6:13~20

 

인간이 누리는 모든 복은 오직 여호와 하나님께로부터 주어집니다. 성경은 이런 약속된 축복을 받는 비결을 가르쳐 주십니다. 첫째, 믿음의 사람에게 주어집니다(13절). 둘째, 순종의 사람에게 주어집니다(15절). 셋째, 예배의 사람에게 주어집니다(17절). 넷째, 헌신의 사람에게 주어집니다(19~20절). 본문의 아브라함의 삶을 통해 하나님이 자신의 자녀들이 믿음과 순종, 예배, 그리고 헌신을 드릴 때 복 주신다는 것을 마음에 깊이 새기시기 바랍니다.

 

화 성경을 즐겨 읽자 • 딤후 3:13~17

 

디모데는 어려서부터 성경을 알았고 그것이 그의 자본이 되었습니다. 성경을 사랑하면구원에 이르는 지혜를 얻습니다(15절). 세상의 모든 책 중에 구원을 알려주는 책은 오직 성경 뿐 입니다. 또한 성경은 새 생명을 받은 자들을 자라게 합니다(16절). 구원받은 성도들의 삶을 바르게 인도해 줍니다. 성경은 주의 사람으로 우리를 온전케 만드십니다(17절). 성경의 최종 목표는 하나님의 말씀으로 우리를 다듬어 하나님의 사람으로 온전하게 만드는 것입니다.

 

수 구원은 하나님의 선물입니다 • 엡 2:1∼8

 

우리는 허물과 죄로 죽었던 사람들입니다. 그런데 하나님의 은혜로 믿음을 갖게 되었고 그 믿음으로 구원을 받았습니다. 이것이 곧 하나님의 선물입니다. 우리가 사단의 세력에 끌려 다니며 멸망의 상태에 있을 때, 하나님의 큰 사랑으로 구원을 받게 된 것입니다. 이제 우리는 세속을 좇던 생활, 육체의 소욕을 좇던 생활, 하나님을 불순종하던 옛 생활을 정리하고 구원 받은 자로서 구분되는 삶을 선택해야 합니다. 구원이란 하나님의 은혜를 통한 믿음으로 얻게 되는 것이며, 하나님의 선물입니다.

 

목 축복된 삶을 위한 법칙 • 딤전 1:18~20

 

하나님이 우주의 질서를 위해 자연의 법칙을 만드셨듯이, 자신의 형상대로 지으신 인간의 축복된 삶을 위해 법칙을 세우셨습니다. 첫째, 하나님의 말씀을 따라 살아야 합니다(18절). 말씀은 믿는 자에게 능력이 되기 때문입니다. 둘째, 믿음으로 살아야 합니다(19∼20절). 우리는 신앙을 지키기 위해 선한 싸움을 싸워 승리해야 합니다. 셋째, 착한양심대로 살아야 합니다(19절). 거짓을 행하고 부정을 행할 때 우리 속에 있는 양심의 소리를 들어야 합니다. 이런 법칙을 마음에 새겨 하나님께 영광 돌리시기 바랍니다.

 

금 보호하시는 하나님 • 시 17:6~9

 

사람은 서로 도와주고 도움을 받으며 살게 되어 있습니다. 본문은 하나님의 보호하심을 말씀하고 있습니다. 첫째, 구원 요청을 들으시고 보호하십니다. 하나님은 우리의 기도를 들으시고 그에 합당한 답을 주십니다. 둘째, 오른손(절대 주권)으로 구원하고 보호하십니다. 셋째, 눈동자같이 살피고 보호하십니다. 조그만 티끌에도 예민하게 반응하는 눈동자처럼 하나님은 우리를 늘 지키십니다. 넷째, 날개 그늘 아래 감추고 보호하십니다. 어미새의 날개 아래서 평안하듯 주의 날개 아래 있을 때 평안할 수 있습니다.

 

토 하나님의 명령 • 딤전 6:11~12

 

하나님의 사람은 피할 것은 피하고, 좇을 것은 좇으며 취할 것은 취해야 합니다. 피해야할 것은 욕심이라고 했는데(11절), 욕심은 악의 뿌리가 되기 때문입니다. 좇아야 할 것은 의·경건·믿음·사랑·인내·온유함이라고 하십니다(11절). 인런 믿음의 선한 선택을 위해서는 싸워야 합니다(12절). 사단의 유혹에서 이겨야 합니다. 성도의 믿음의 목적은 영생에 있습니다. 하나님의 명령을 지켜 행함으로 영생의 증거를 취하시기 바랍니다(12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