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늘만나 616

  • 입력 2019.01.18 10:02
  • 기자명 컵뉴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영길 목사.jpg

박영길 목사 (명문교회)

[프로필]
▣ 명문교회 담임목사 
▣ 총회신학원 및 대학원졸업(M.Div) 
▣ 연세대학교신학대학원 상담학
▣ 미 이벤젤 신학대학
 

 

월 하나님에 대해 부유한 자 • 누가복음 12:16~21

 

불행한 부자의 모습을 통해, 우리가 살면서 추구해야 할 것이 무엇인지 생각하게됩니다. 부자는 밭의 소출이 풍성한 것만 알고 그 풍성함을 주신 하나님을 몰랐습니다. 그리고 자신의 생명이 영원한 줄 알고 곡식 쌓아둘 것만 걱정했습니다. 그는 물질이 자신의 것인 줄 알고 쌓아둘 줄만 알았지 하나님 나라를 위해 쓸 줄은 몰랐습니다. 세상의 모든 것이 하나님께로 말미암는 것을 깨달아 무엇보다 하나님에 대해 부유해져야 하겠습니다.

 

화 주님을 뜨겁게 믿자 • 누가복음 24:13~26

 

예루살렘에서 엠마오로 향하는 두 제자의 발걸음은 무겁고 처량하고 맥 빠진 모습이었습니다. 첫째, 영적인 눈이 어두워져 부활의 주님을 볼 수 없었습니다(16절). 둘째, 말씀을 더디 믿는 자들이었습니다(25절). 부활의 주님을 전하는 자들의 말을 믿지 않고 확인하려 했습니다. 셋째, 마음이 식은 제자들이었습니다(30∼32절). 말씀의 눈이 밝아져야 주님의 뜻을 바르게 분별하고 복음을 전할 수 있습니다. 견고한 믿음으로 주님을 뜨겁게 사랑하시기 바랍니다.

 

수 주의 말씀을 따라 • 시편 119:9~16

 

우리가 예수님을 믿는다는 것은 예수님을 따라간다는 것을 의미하고 그것은 예수님의 말씀을 따라간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우리가 깨끗한 행실로 살기 위해서는 주의 말씀을 따라 살아야 합니다. 하나님의 말씀에서 떠나지 않고 그 말씀을 항상 마음에 두고 간직해야 합니다. 또한, 전심으로 주를 찾을 때 가능합니다. 나의 삶 전체를 드려 주를 찾아야 합니다. 주의 말씀을 따라 사는 것, 전심으로 주를찾는 것, 이 두가지가 사람답게 살고 축복 받는 비결입니다

 

목 야베스의 기도 • 역대상 4:9~10

 

야베스는 그의 어머니가 난산하며 지은 이름으로 ‘수고’와 ‘슬픔’을 뜻합니다. 그러나 야베스는 하나님께 기도하며 그 이름의 고난을 극복했습니다. 그는 먼저 하나님께 축복해 달라고 기도했습니다. 야베스는 축복이 어디서 오는지 알고 철저히 자신을 맡기는 기도를 했습니다. 또, 지경을 넓혀 달라고 기도했습니다. 주의손의 도우심을 바라며 환난을 벗어나기를 기도했습니다. 운명의 이름 앞에 좌절하지 않은 야베스의 기도를 본받아야 하겠습니다.

 

금 성도의 부부생활 • 고린도전서 7:3~5

 

하나님께서 인간을 창조하시고 첫 번째 주신 선물이 바로 가정입니다. 가정의 기초가 되는 부부는 될 수 있는 한 함께 생활해야 합니다. 떨어져 있을수록 서로 멀어지게 되고, 모르는 것이 생겨나게 됩니다. 또한 자기 권리만을 주장하지 말고 서로 존중하며 인격적으로 생활해야 합니다. 부부는 가족들의 본이 되어야 하는 사람들로, 서로가 자기의 의무를 다해야 합니다. 각자 자기가 지켜야 할 의무를 소홀히 생각하고 행동할 때 더 큰 문제들이 생기는 것입니다

 

토 항상 기도하며 깨어 있으라 • 누가복음 21:34~36

 

성도의 궁극적인 소망은 주님의 재림을 맞아 영원한 복락을 누리는 것입니다. 본문에서는 술취함과 방탕함으로 마음이 둔해지지 않도록 조심하라고 하십니다. 이를 위해서는 항상 기도하고 깨어 있어야 합니다. 시시각각 변화하는 시대에 말씀으로 깨어있지 않으면 안됩니다. 또한 세상 유혹을 이기기 위해서는 기도해야합니다. 기도는 하나님과 동행하는 것입니다. 강도나 살인만 죄가 아니라 기도를 쉬는 것도 죄임을 깨달아 힘써 기도하시기 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