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장총 목회자교육원 2019년 봄학기 개강

  • 입력 2019.03.08 15:47
  • 기자명 강원숙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한국장로교총연합회(대표회장 송태섭 목사) 목회자교육원(원장 박봉규 목사)에서는 지난 5일, 한국교회100주년기념관 3연수실에서 2019년 봄학기 개강예배를 개최하고 새학기를 시작하였다.

개강예배에서 한장총 대표회장 송태섭 목사는 딤전6:11~12절의 본문으로 한 설교에서 “디모데와 같이 목회자는 하나님의 사람으로 누구로부터도 칭찬을 듣는 인격을 갖추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를 위하여 “청결한 양심, 거짓 없는 믿음, 눈물의 신앙으로 감화시킬 수 있는 리더쉽을 갖추기 위해 노력하는 것”이 목회자의 자세이며, “오늘 교육에 참석한 분들은 자만하지 않고 겸손하게 재교육을 위해 노력하는 모습이 귀하다. 이런 의미에서 한장총 목회자교육원은 매우 중요하다”고 평가했다.

목회자교육원장 박봉규 목사는 “한장총 목회자교육원이 목회자재교육을 위하여 매년 봄과 가을 각각 12주의 과정을 15년간이어 올 수 있었던 것은 주님의 크신 은혜이며, 특별히 목회현장에 있던 목회자들이 신학교 교수들을 통하여 신학의 동향과 많은 정보를 얻을 수 있었으며 목회자 상호간의 교제를 통하여 얻을 수 있는 것이 매우 많았던 것이 이 교육과정의 유익이었다”고 회고했다.

이번 봄학기 12주 동안에는 ‘기독교의 영성’(양영태 박사), ‘기독교와 정치’(유은상 박사), ‘누가복음, 사도행전 새로 읽기’(소기천 교수), ‘케직사경회의 영성’(신현수 박사), ‘성경적 상담학’(채규만 교수) 등의 강의가 진행되며 이는 목회현장에 필요한 과목으로 배정됐다.

한편 한장총은 세미나실 확장 공사를 9일 완료하고 다음 강의부터는 한국기독교회관내에 있는 한장총 세미나실에서 교육할 수 있게 됐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