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늘만나 627

  • 입력 2019.04.18 14:08
  • 기자명 컵뉴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영길 목사.jpg

박영길 목사 (명문교회)

[프로필]
▣ 명문교회 담임목사 
▣ 총회신학원 및 대학원졸업(M.Div) 
▣ 연세대학교신학대학원 상담학
▣ 미 이벤젤 신학대학
 

월 가정에 사랑을 회복하라 • 에베소서 5:22~6:4

 

술, 마약, 우상숭배, 정신질환, 물질문화 등에 사로잡혀 우리의 가정들이 사랑을 잃고 깨어지고 있습니다. 우리는 기도하며 나와 이웃의 가정을 회복시키는 가정회복의 사역자가 되어야 할 것입니다. 먼저 가정회복의 원천인 부부의 사랑을 회복해야 합니다(엡5:22~33). 그러기 위해서는 남편과 아내가 각자의 도리를 다해야 합니다. 또한 자녀는 부모에게 받은 사랑을 깊이 새기고 주 안에서 순종해야 하며(엡6:1), 부모 또한 자녀들에게 믿음, 소망, 사랑을 대물림해야 합니다(고전13:13). 가정은 주님이 주신 지상 천국입니다.

하나님의 뜻을 이루는 가정 되게 합시다.

 

화 다시 찾은 예수 • 누가복음 2:41~52

 

우리는 예수 안에 산다고 하면서 정작 그분을 잃어버린 삶을 살 때가 많습니다. 본문의 예수님 육신의 부모는 예수님을 앞세우지 않고 무관심 하다가 예수님을 잃어버렸습니다(43~44절). 잃어버린 것은 순간이었지만. 결국 다시 찾는데 3일 이라는 긴 시간이 걸렸습니다. 우리의 삶 속에 예수님을 잃어버리면 영혼과 물질, 육체 등에 손해가 오며 회복하는데 긴 시간이 걸립니다. 예수 없는 인생은 성공 같으나 실패입니다. 잘못 왔던 길에서 돌이켜 예수님께로 나아갑시다(49~50절).

 

수 다니엘은 뜻을 정하였다 • 다니엘 1:8~16

 

성경은 민족의 흥망이 믿는 자들의 신앙에 달려있다고 가르칩니다. 이 민족이 사는 길은 믿는 자들의 회개 운동 밖에 없습니다. 본문의 다니엘은 전쟁포로가 되어 고난 속에 있을 때도 하나님을 원망하지 않고 그 뜻을 이해하고 참았습니다(1~7절, 욥5:18). 또한 뜻을 세운대로 하나님을 섬기는 일(신앙생활)에 조금도 굽히지 않았습니다(8절). 하나님께서는 이런 다니엘을 축복하셔서 왕에게까지 은혜를 입게 하셨습니다(17~21절). 우리도 믿음의뜻을 정하고 전진, 또 전진하는 성도들이 됩시다.

 

목 성장하는 그리스도인 • 에베소서 4:11~16

 

태어난 아기가 자라야 하듯, 영적으로 거듭난 그리스도인도 분명히 자라야 합니다. 본문은 ‘교회의 머리되신 그리스도에게까지 자라라’고 말씀합니다. 우리는 영의 양식인 말씀과 봉사, 경건의 연습을 통해 성장해야 합니다(벧전2:2, 딤전4:7). 또한 균형 있게 성장해야 합니다(벧후1:5). 하나님께서 사랑과 공의를 겸비하셨듯이 현대교회는 교리와 뜨거움을 겸해야 합니다. 성도가 자라지 못하면 하나님의 영광을 가리고 믿음의 형제들에게 누를 끼칩니다. 그리스도의 영광을 위해 성장하는 성도됩시다!

 

금 심는 대로 거두리라 • 갈라디아서 6:6~10

 

심지 않고 거두려 하고, 나쁜 것을 심고도 좋은 것을 기대하는 것은 어리석은 일입니다. 우리는 무엇을 심든지 그대로 거둔다는 사실을 기억해야 합니다. 따라서, 좋은 씨를 심어야 합니다(7~8절). 이웃을 유익케 하며, 하나님과 이웃에 바른 관계를 맺고, 말씀대로 살아야 합니다(호10:12, 신10:13). 또한 좋은 땅에 심어야 합니다(마13:9). 좋은 땅은 30배, 60배, 100배의 열매를 맺습니다. 좋은 열매를 기대하며 좋은 것을 심는 성도들이 다 됩시다.

 

토 기도하면 시행하리라 • 요한복음 14:13~18

 

우리와 늘 함께 하시는 하늘 아버지는 우리의 기도를 듣고 응답해 주십니다. 기도는 시간을 보존하는 무기요, 능력입니다. 하나님의 나라를 위해 큰일을 했던 사람들 모두가 기도의 사람이었습니다. 예수님의 이름으로 무엇이든지 구합시다(14절,마21:22). 우리가 기도할 때 성령이 임하시며 천사가 돕습니다. 또한 하나님의 뜻대로 구합시다(요일5:14, 시37:4). 기도는 약속의 보증수표입니다(마7:7~8). 구하는 자에게 반드시 얻게 하십니다. 끊임없는 기도를 통하여 삶 속에 응답 받는 역사를 체험하시기 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