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늘만나 628

  • 입력 2019.04.29 10:33
  • 기자명 컵뉴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영길 목사.jpg

박영길 목사 (명문교회)

[프로필]
▣ 명문교회 담임목사 
▣ 총회신학원 및 대학원졸업(M.Div) 
▣ 연세대학교신학대학원 상담학
▣ 미 이벤젤 신학대학
 

월 믿음으로 시대를 살리자 • 갈 3:15~22

 

이 시대의 영적인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유일한 길은 복음뿐입니다. 복음만이시대를 살릴 수 있으며, 복음만이 유일한 구원의 길입니다(고전1:18). 우리가 믿음으로 시대를 살리려면 어떤 자세가 필요합니까? 첫째, 하나님의 자녀라는 확신이 있어야 합니다. 둘째, 하나님의 자녀인 우리는 기도해야 합니다. 셋째, 전도에 힘써야 합니다(마28:16~20). 우리가 복음을 전할 때 믿는 자의 수가 더해진다는 것을 알고 지속적인 기도와 전도에 힘쓰는 성도들이 되시기를 바랍니다.

 

화 너희는 믿음을 굳게 하라 • 벧전 5:6~11

 

신앙이 병드는 것은 우리가 마귀의 표적이 되기 때문입니다. 우리의 믿음을 굳게 할 때 마귀를 대적할 수 있습니다. 첫째, 모든 염려를 다 주께 맡겨 버려야 합니다. 둘째, 근신하여 깨어 있는 생활을 해야 합니다(8절). 깨어있지 못할 때 마귀는 우는 사자처럼 우리를 공격합니다. 셋째, 고난을 통한 승리의 생활을 하는 것입니다. 감당할만한 시험을 주시고 환난을 이길 힘도 주시는 하나님을 기억하며 믿음을 굳게 하시기 바랍니다.

 

수 기도는 모든 것을 가능케 한다 • 빌 4:4~7

 

우리가 하나님께 드리는 기도는 세상을 변화시킬 만한 능력이 있습니다. 시간과 장소를 정해 기도했던 선인들은 세상을 변화시켰습니다. 종교개혁자 마틴 루터는 죽음을 각오한 개혁을 이루었고, 조지 뮬러는 평생 5만 번의기도 응답을 받았습니다. 성령께서 하나님의 뜻대로 이뤄지도록 우리 안에서 돕고 계시기 때문입니다. 우리의뜻이 아닌 온전하신 하나님의 뜻대로 이루어지기 때문에 기도는 세계를 변화시킬 수 있습니다. 하나님은 기도하는 자에게 감사와 지혜, 평강의 은혜를 더해 주십니다.

 

목 마지막 때 힘써 해야 할 일 • 베드로전서 4:7~11

 

본문은 만물의 마지막이 가까이 왔음을 경고하며 성도가 힘써 해야 할 일을 가르쳐주고 있습니다. 첫째, 정신 차리고 기도해야 합니다(7절). 둘째, 열심으로 사랑해야합니다(8절). 우리는 사랑하되 내 몸과 같이(약2:8), 진정으로(요일3:18) 사랑해야합니다. 또한 존경과 겸손으로 길게, 오래 사랑해야 합니다. 셋째, 대접하기를 원망없이 해야 합니다(9절). 넷째, 선한 청지기 같이 봉사해야 합니다(10~11절). 받은 은사대로 하나님의 공급하시는 힘으로 봉사하여 하나님께 영광을 돌려야 합니다.

 

금 주님만 바라보고 걸어가자 • 마태복음14:22~33

 

신앙생활의 성공은 하나님과 지속적인 교제를 유지하는 데 있습니다. 인간은 유한하지만 하나님의 능력은 무한하시기 때문입니다. 본문의 제자들은 갈릴리 바다에서 풍랑을 만났습니다. 성도가 가는 길에도 이처럼 원치 않는 풍랑을 만날 수 있습니다. 이때 주님만 바라보고 걸어가야 합니다. 바람도, 파도도, 어두운 밤도 주님 손에 있기에 그렇습니다. 말씀을 붙들고 기도해야 합니다. 주님만 의지해야 합니다. 주님과 동행해야 합니다(32절). 주님만 바라볼 때 광풍이 잔잔케 된것처럼 우리의 문제가 해결됩니다.

 

토 깨닫는 자가 되라 • 시 49:20

 

“깨닫지 못하는 백성은 패망하리라”(호4:14) 말씀하신 것처럼 하나님은 이스라엘백성의 우매함을 탄식하셨습니다. 우리는 그분의 뜻을 깨달아야 합니다. 나를 향하신 뜻과, 이 시대를 향하신 뜻을 깨달아 자신의 사명을 잘 감당해야 합니다. 깨닫기 위해서는 성령의 감동이 있어야 합니다. 이는 기도함으로 가능합니다. 깨달은 자는 감사하는 생활, 보람된 생활을 해야 합니다. 깨달아 알고도 행하지 않으면 죄인 것을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