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님 맞을 준비하자(벧전 4:7~11)

  • 입력 2019.05.03 11:52
  • 기자명 컵뉴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향희 목사.jpg

장향희 목사 (든든한교회)

우리는 계절을 구분하지 못하면 이상한 소리를 듣습니다. 봄인지, 여름인지, 가을인지, 겨울인지를 구별할 줄 알아야 합니다. 봄과 여름, 가을과 겨울은 날씨가 다 다릅니다. 그런데 계절을 구별하지 못하고 겨울에 입는 밍크코트를 한 여름 8월에도 입고 다니면 사람들이 이상하게 볼 것입니다. 그것은 계절이 다르기 때문입니다. 계절을 구분해야 합니다. 마찬가지로 오늘의 시대가 어떤 시대인가 시대를 구분할 줄 알아야 합니다. 지금의 시대는 말세 시대입니다.

◈ 성경에 나타나는 3가지 시대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1. 구약시대입니다.

구약시대의 성부 하나님은 보이지 않는 하나님으로 역사하셨고, 기적을 많이 베풀어 주셨습니다. 죽은 자를 살리셨고, 홍해바다를 가르셨고, 하늘에서 만나와 메추라기를 주셨고, 요단강을 갈라지게 하셨고, 아이 성과여리고성을 점령하게 하셨습니다. 하나님은 이런 엄청난 기적을 베푸셨습니다.

2. 신약시대입니다.

신약시대는 육으로 오신 하나님, 실제 몸으로 보여주신 하나님의 시대인데, 그분이 바로 예수 그리스도이시라는 것입니다. 그분도 동일하신 하나님이시기 때문에 동일한 능력을 행하셨습니다. 죽은 자를 살리셨고, 병든자를 고치셨고, 많은 문제들을 해결하여 주셨습니다. 그래서 성경에 보면 죽은 나사로를 살리셨고, 회당장야이로의 딸을 살리셨고, 나인성 과부의 아들을 살려주셨습니다. 맹인 거지 바디매오의 눈을 뜨게 하셨고, 중풍병자를 고치셨고, 베드로의 장모의 열병을 고치셨고, 간질병자를 고치셨고, 귀신들린 자에게서 귀신을 쫓아 보내 주셨습니다. 예수님 또한 이런 엄청난 기적을 베푸셨습니다.

3. 성령시대입니다.

성령시대는 지금의 말세 시대입니다. 말세에도 사도들을 통하여 성령의 역사가 강하게 일어났습니다. 그래서 악귀가 물러가고, 죽은 자가 살아나는 기적이 일어난 것 입니다. 오늘날도 성령시대이기 때문에 교회마다 기적이 많이 일어나고 있습니다. 그러나 성령을 부인하는 분들도 많이 있습니다. 여러분, 성령을 부인하면 안 됩니다. 지금 성령 시대에 우리는 성령을 받아야 하는데, 신유는 예수님 당시에만 있었던 것이라고 거부하는 분들이 있습니다. 그것은 대단히 위험한 것입니다. 우리 예수 그리스도는 어제나 오늘이나 영원토록 동일하십니다.

◈ 우리는 말세를 어떻게 살아야 합니까?

1. 깨어있어야 합니다.

① 우리는 밤이나 어두움에 속하여 있지 않기 때문에 깨어있어야 한다고 했습니다.(살전 5:5~6)

② 마귀들이 우는 사자와 같이 택한 백성들을 삼키기 위해 두루 찾고 있기 때문에 깨어있어야 합니다.(벧전 5:8)

③ 주인이 언제 올지 알 수 없기 때문에 깨어있으라고 권면했습니다.(막 13:55)

④ 지금 구원이 가까운 시기이기 때문에 자다가 깰 때라고 가르쳐 주고 있습니다.(롬 13:11)

2. 준비하고 있어야 합니다.

① 신랑을 맞을 신부로서 기름을 준비해야 합니다.(마 2150:)

② 천국 잔치에 참여할 성도들은 왕을 항상 뵈올 수 있도록 예복을 준비해야 합니다.(마 22:12)

③ 충성된 종이 되어야 합니다.(마 25:23)

3. 충성되고 지혜로운 종이 되어 때를 따라 양식을 나누어 주어야 합니다.(마 24:45)

※ 지금은 말세입니다. 주님 다시 오실 날이 멀지 않았습니다. 우리 주님은 나의 신랑으로 오실 것입니다. 다시 오실 예수님을 맞을 준비를 잘 하셔서 그분이 오실 때에“아멘 주 예수여 어서 오시옵소서”하며 반갑게 맞이할 수 있는 여러분이 되시기 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