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늘만나 630

  • 입력 2019.05.09 09:31
  • 기자명 컵뉴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영길 목사.jpg

박영길 목사 (명문교회)

[프로필]
▣ 명문교회 담임목사 
▣ 총회신학원 및 대학원졸업(M.Div) 
▣ 연세대학교신학대학원 상담학
▣ 미 이벤젤 신학대학
 

월: 우리의 자녀교육 (신명기 6:4~9)

 

‘교육’하면 으뜸으로 꼽는 것이 유대인 교육입니다. 그들 교육의 중심은 말씀을 가르치는 것이라고 합니다. 우리도 훌륭한 자녀로 양육해야 하는데, 먼저 여호와를 사랑하는 것을 가르쳐야 합니다(5절). 하나님을 섬기는 것부터 교육되지 아니하면 그에게 쌓여지는 지식은 잘못된 결과를 낳을 수 있습니다. 또한 가정에서부터 하나님의 말씀을 읽고, 듣고, 마음에 새기도록 부지런히 가르쳐야 합니다(6~7절). 우리의 자녀를 말씀으로 양육합시다.

 

 

화: 내가 반드시 너를 복 주리라 (히브리서 6:13~20)

 

모든 영육간의 복은 오직 하나님께로부터 옴을 믿습니다(히6:14). 하나님께서는 믿는 자에게 “내가 반드시 너를 복 주며 번성케 하리라”고 약속하셨습니다. 이 약속의 축복은 믿음의 사람, 오래 참는 사람에게 주어집니다(13~15절). 말씀 중심으로 믿고 오래 참는 삶에 하나님의 긍휼하심이 있습니다. 또한 예배의 사람에게 주어집니다(17절). 하나님께서는 신령과 진정으로 예배하는 자를 찾으십니다. 복 받을 만한 삶을 살아갑시다.

 

 

수: 하나님과 동행한 에녹 (창세기 5:21~24)

 

우리의 인생을 전능하신 하나님과 함께 한다는 것은 참 즐거운 일입니다. 본문의 에녹은 하나님과 동행하다가 죽음을 보지 않고 휴거 할 성도의 그림자가 되는 축복을 받았습니다(살전4:17). 하나님과 동행하는 사람은 화평을 좋아하며 정직하게 행하고, 많은 사람을 죄에서 떠나게 하는 사람입니다(말2:6). 또한 하나님을 기쁘시게 하기 위해 힘쓰는 사람입니다(히11:5). 하나님과 함께 동행함을 만민이 알도록 살아갑시다.

 

 

목: 좋은 습관을 갖자 (히브리서 10:25)

 

신앙생활을 습관화 하지 않으면 계속 갈등하게 됩니다. 따라서 좋은 습관을 갖기 위해서 노력해야 하는데, 먼저 믿음으로 모이기 힘써야 합니다. 열심히 모일 때 하나님의 역사와 축복이 있습니다. 둘째, 좋은 교제를 가져야 합니다. 은혜스런 교제를 통해 사랑 운동이 일어납니다(행2:42~45). 셋째, 좋은 기도 습관을 가져야 합니다(눅22:39). 예수님께서 습관적으로 기도하셨던 것처럼(눅22:39) 우리도 계속적인 기도가 있어야겠습니다.

 

 

금 : 하나님을 믿어야 할지니라 (히브리서 11:6)

 

세상이 어려울수록 성도는 더욱 하나님을 의지해야 합니다. 믿음의 선진들은 바랄 수 없는 중에 믿음으로 구하여 받았습니다(히11장). 성도는 하나님에 대한 믿음을 가져야 합니다(히11:6). 하나님이 계신 것을 믿어야 하며, 하나님께 우리의 모든 것을 맡겨야 합니다. 우리가 하나님을 믿고 의지할 때 하나님께서는 기뻐하시며 그분의 능력을 더해 주십니다(막9:23). 소망이 되시는 하나님을 믿고 날마다 하나님께 나아갑시다.

 

 

토 : 하나님이 쓰시는 사람 (고린도전서 1:26-31)

 

하나님이 쓰시는 사람들 중에는 육체적으로 자랑할 것이 없는 사람들이 많이 있었습니다. 본문의 고린도교회 사람들 또한 사람의 눈으로 볼 때 미련하고 약한자들이었습니다(27~28절). 그러나 하나님이 함께 하실 때 역사가 나타났습니다. 하나님께서는 아무도 하나님 앞에서 자랑치 못하게 하시려고(29절), 오직 그리스도의 십자가만 자랑케 하시려고 약한 자를 들어 사용하십니다. 내 능력, 내 지혜가 아닌 예수 그리스도만을 힘입으시기 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