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교연, 미혼모자공동생활가정에 정착금·아기용품 전달

  • 입력 2019.05.14 10:42
  • 기자명 강원숙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크기변환_한교연 (2).jpg

한국교회연합(대표회장 권태진 목사)은 가정의 달을 맞아 지난 9일 오전 11시 서울 상도동 사회복지법인 미혼모자공동생활가정 ‘꿈나무’(원장 박미자 권사)를 방문해 자립정착금 200만원과 아기용품(기저귀 물티슈) 등 300만원 상당의 물품을 전달하고 사회적 약자를 위한 사랑과 나눔을 실천했다.

한교연 여성위원회(위원장 김옥자 목사) 주관으로 마련된 이날 전달식에는 대표회장 권태진 목사와 상임회장 김효종 목사(호헌 총회장), 공동회장 홍정자 목사(진리 총회장) 등 임원들과 여성위원장 김옥자 목사를 비롯해 여성위 임원 등 10여 명이 참석했다.

여성위 서기 공선영 전도사의 사회로 열린 예배는 홍정자 목사의 기도와 대표회장 권태진 목사가 “산소망을 가지라”(벧전1:3~4) 제하의 설교, 여성위원장 김옥자 목사의 격려사에 이어 대표회장 권태진 목사와 여성위원장 김옥자 목사가 ‘꿈나무’ 원장 박미자 권사에게 정착금 200만원과 아기 기저귀와 용품 등 총 300만원 어치를 전달했다. 이어 박미자 원장이 인사하고 김효종 목사의 축도로 예배와 전달식을 진행했다.

대표회장 권태진 목사는 설교를 통해 “우리는 살면서 건강과 명예, 부의 소망을 가지지만 이는 다 죽어 없어질 헛된 소망이며 오직 주의 말씀만은 세세토록 영원하여 천국의 소망만이 더욱 확실해지는 것”이라고 말하고 “한때의 실수로 사회적으로 당당하지 못한 생활을 하는 사람들이라도 실패한 과거에 얽매이지 않고 주님을 바라보며 밝은 빛 가운데 살아갈 수 있기를 바란다”고 강조했다.

이어 격려사를 전한 여성위원장 김옥자 목사는 “가정의 달을 맞아 우리 주위에 어렵게 살아가는 이웃들을 돌아보고 그리스도의 사랑을 실천하자는 취지로 5년째 미혼모자 공동생활 시설을 방문하게 되었다”면서 이는 주님의 명령이기에 순종하는 것이며 이곳에서 생활하는 미혼모자가 어려운 환경을 딛고 일어나 어엿한 사회의 일원으로 밝은 미래를 준비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는 것이 그리스도인의 사명”이라며 “물심양명으로 후원해 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꿈나무 원장 박미자 권사는 인사말을 통해 “한교연이 벌써 5년째 가정의 달을 맞아 미혼모자에 대한 관심과 사랑을 지속적으로 실천해 주신 데 대하여 감사드린다”면서 “이곳에서 생활하는 5명의 미혼모와 5명의 아기들이 2년간 이곳에서 생활하는 동안 한교연의 지원과 기도로 사회의 일원으로 당당히 살아가는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박 원장은 또 “미혼 엄마들이 제2의 삶이 시작되는 꿈나무에서 또 다른 나를 발견하고, 아기의 키가 자라듯 엄마들의 지혜가 자라기를 바라며 큰 꿈을 품고 희망을 찾아가기를 바란다”면서, “앞으로 꿈나무 가족들에게 많은 관심과 사랑을 부탁드리며, 이들을 색안경을 끼고 보지 말고 이해하고 따뜻하게 안아주는 아름다운 사회가 오기를 기도한다”고 말했다.

이날 전달식에서 대표회장 권태진 목사는 군포제일교회 여전도회가 모은 지원금 100만원을, 여성위원회는 지원금 100만원과 아기기저귀 아기용품 100만원 등 200만원, 총 300만원을 전달했다. 또한 권태진 목사는 어버이날에 교인들로부터 받은 대형 카네이션 꽃바구니를 원장 박미자 권사에게 전달하며 귀한 사역을 격려했다.

한편 사회복지법인 평화복지재단에서 운영하고 있는 미혼모자공동생활가정 ‘꿈나무’는 미혼모들이 입소해 2년동안 가정적인 거주공간에서 건강한 아동양육과 심리적 안정, 경제적 자립지원 등을 통해 사회 구성원으로 거듭난 삶을 살아갈 수 있도록 돕고 있다.

한교연 여성위원회는 미혼 엄마와 아기의 안정적인 자립과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는 ‘꿈나무’에 5년 전부터 지속적으로 아기용품과 자립정착금을 지원해 오고 있다.

크기변환_한교연 (1).jpg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