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늘만나 634

  • 입력 2019.06.13 10:47
  • 기자명 컵뉴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영길 목사.jpg

박영길 목사 (명문교회)

[프로필]
▣ 명문교회 담임목사 
▣ 총회신학원 및 대학원졸업(M.Div) 
▣ 연세대학교신학대학원 상담학
▣ 미 이벤젤 신학대학
 

월: 믿음의 소망을 굳게 잡자 • 히브리서 10:19~25

 

본문은 믿음의 소망이신 예수 그리스도를 굳게 잡으라고 말씀합니다. 우리는 예수님의 보혈의 능력을 힘입어 성소에 들어갈 담력을 얻었습니다. 그러므로 선한마음과 온전한 믿음을 가지고 소망에서 흔들리지 말아야 합니다(23절). 소망은 변치 않는 믿음을 통해 역사하기 때문입니다. 이 믿음 안에 있는 우리가 교회공동체에서 할 일은 서로 사랑하며 모이기에 힘쓰는 것입니다(24~25절). 그 안에 예수님께서 함께 하십니다.

 

화: 여호와께서 사람의 목소리를 들으신다 • 여호수아 10:12~14

 

아모리와의 전투에서 여호수아의 군대는 기적적 승리를 거두었습니다. 여호수아는 전쟁의 승리를 위해 태양과 달이 머물도록 힘 있게 기도했고, 하나님께서 그 기도를 들으셨습니다. 인격적이신 하나님은 성도의 기도를 들으십니다. 우리는 세상을 이기기 위해, 또한 위험에서 건짐 받기 위해 기도해야 합니다(시107:20~21).기도는 모든 것을 해결하는 하나님의 능력입니다. 기도함으로 모든 것이 풍성하고 승리하는 길이 열리길 원합니다.

 

수: 십자가의 능력 • 에베소서 2:11~18

 

십자가는 능력입니다. 십자가는 천한 자를 귀하게 하는 능력이 있습니다(11절).우리에게 구원을 베풀어 거룩한 하나님의 자녀로 삼아주셨습니다. 십자가는 없던 자가 있게 되는 능력이 있습니다(12절). 천국의 소망도, 축복의 약속도 없던 자가 이제는 천국을 소망하고 축복의 반열에 들게 되었습니다. 또한 십자가는 우리를 새롭게 하고, 원수를 이기게 하는 능력이 있습니다(15~16절). 날마다 십자가의 능력을 힘입고 승리하는 성도들이 됩시다.

 

목: 풍족한 삶 • 누가복음 15:11~24

 

탕자는 아버지께 미리 받은 유산을 다 소비하고 굶어 죽게 되자 결국 풍족한 아버지께로 돌아옵니다. 성도의 삶도 이와 같이 하나님과 멀어지면 흉년이 듭니다(눅15:13~14). 탕자는 아버지를 떠난 삶을 자유로 착각하였고, 재물의 유한함을 깨닫지 못했습니다. 결국 그에게 돌아온 것은 죽음뿐이었습니다. 우리는 하나님을 가까이 하는 것이 행복이고, 풍족한 삶을 사는 비결임을 잊지 말아야 합니다(눅15:19). 모든 것이 주님 안에 있습니다.

 

금: 예수님의 능력을 체험하자 • 마태복음 8:1~4

 

예수님 당시 불치병이었던 문둥병이 치유된 것처럼 지금도 예수 그리스도를 만나면 모든 문제가 해결된다는 사실을 기억해야 합니다. 예수님의 능력을 체험하려면, 첫째, 주님 만날 기회를 놓치지 말고 주님께 가기 위해 힘써야 합니다(1절,렘29:13). 둘째, 주님 안에 모든 답이 있음을 확고하게 믿어야 합니다(2~3절). 셋째, 응답 받은 후에 그 은혜를 잊지 말고 전하며 축복을 계속 체험해야 합니다(4절). 능력의 주님을 만나시기 바랍니다.

 

토: 성숙한 믿음 생활을 하자 • 고린도후서 5:13~17

 

신앙의 성숙에 이르려면 그리스도의 진리에 대한 초보의 모습을 버리고 보다 깊은 영적 진리로 나아가야 합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먼저 하나님과의 관계가 계속 깊어져야 합니다. 하나님의 말씀을 사모하며(벧전2:2), 믿음이 점점 자라서 하나님의 자녀 된 특권을 누릴 수 있어야 합니다(요1:12). 또한 어려움을 당할 때도 염려를 주님께 맡기고(벧전5:7), 모든 것이 합력하여 선을 이룰 것을 믿어야 합니다(롬8:28). 성숙한 믿음의 사람이 됩시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