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모테트청소년합창단 ‘은혜’ 주제로 정기연주회 개최

  • 입력 2019.07.28 21:24
  • 기자명 임경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모테트청소년합창단(지휘 김형수)은 오는 31일 세라믹팔레스홀에서 제5회 정기연주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정기연주회는 서울모테트청소년합창단의 모체가 되는 서울모테트합창단의 지나온 30년, 그리고 다음세대를 위한 창조적 대안으로 2014년 음악재단 설립과 함께 창단한 청소년합창단의 5주년을 감사하며 그 의미를 담아 ‘THE GRACE 은혜’를 주제로 하여 준비됐다.

1부는 W. A. Mozart의 Credo Mass in C, KV.257를 서울모테트챔버오케스트라와 함께 전곡을 연주한다.

이 곡은 모차르트가 20세에 작곡 했으며 “Credo”란 “우리가 믿는다”는 신앙고백을 뜻한다. 보통의 ‘Missa brevis(작은미사)’ 와는 다르게 ‘Credo Mass’는 대중적이면서도 화려한 분위기의 곡으로 재기에 넘친 젊은 모차르트의 모습을 볼 수 있는 곡이다.

2부는 우리 동요와 교과서에도 수록된 F. Mendelssohn과 F. Schubert의 예술가곡, 그리고 한국가곡과 현대성가 등이 준비됐다.

서울모테트합창단은 음악이 가지고 있는 위대한 힘을 통해 우리 사회의 예술 발전에 기여하고, 미래를 위한 창조적 이상을 제시하기 위해 2014년 음악재단을 설립하면서 다음 세대를 이끌어 갈 청소년들에게 창의적인 음악교육과 인성 교육을 통한 인재양성을 목표로 청소년아카데미 산하에 서울모테트청소년합창단을 창단했다.

서울모테트청소년합창단은 지난 5년간 정기연주회, 해외초청연주, 교회연주, TV프로그램 출연, 공동체 훈련을 위한 수련회 및 음악캠프 등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서울모테트청소년합창단은 하나님께서 우리 인간에게 주신 최고의 선물인 음악의 참된 의미와 가치를 배우고 연주활동과 더불어 이웃사랑을 실천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또한 더 나아가 우리 민족의 예술적 탁월함을 세계 속에 알리는 청소년합창단으로 그 영향력을 넓혀가고 있다.

S석은 3만원, A석은 2만원이며, 인터파크티켓(ticket.interpark.com)을 통해 예매할 수 있다.

0.jpg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