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에 있는 일곱교회(계1:4-2:1-7)

  • 입력 2019.08.09 09:23
  • 기자명 컵뉴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함정호 목사.jpg

함정호 목사 
[프로필]

◈ 영화교회 담임목사

신구약 성경은 주님의 구속 은혜를 입고 하나님의 자녀, 천국 백성이 된 자들이 몸의 성화, 몸의 성전을 건축하는 도리요 법칙이요 능력으로 주신 것이다. 계시록은 신구약의 내용을 결론지어 놓은 말씀으로 말세지말에 더욱 두렵고 떨림으로 항상 복종하여 구원을 잘 이루도록 하기 위해 주신 계시인 것이다(빌 2:12).

“아시아에 있는 일곱교회”

“교회”란 주님의 구속은혜를 입고 하나님의 영생하는 새 생명을 받아 거룩한 하나님의 자녀로 거듭나 거룩하신 하나님을 모신 몸의 성전이 된(고전 3:16) 개체교회와 가정교회와 사회교회를 총칭한 것이다. 일곱 교회란 하늘의 하나님 수 3과 땅의 사람 수 4가 합쳐진 완전수이다. “하늘에 계신 하나님의 온전하심같이 너희도 온전하라”(마 5:48) “뜻이 하늘에서 이룬 것 같이 땅에서도 이루어지이다”(마 6:9~10)하신 말씀대로 교회자체가 되어지고 되어진 자체를 통해서 관계된 가족과 사회가 그렇게 되어지는 온전하신 하나님의 구원의 은혜가 있고 이 은혜를 공급해서 온전케 하는 면에서 “일곱교회”라 하신 것이다. “아시아에 있는 일곱교회”라 한 것은 위치적인 면을 말한것인데 “아시아”는 동쪽을, 동쪽은해(빛)가 솟아나는 곳을 말함이니 빛은 어둠의 죄악과 사망과 저주, 마귀를 멸하고 영생과 영복을 주는 큰 빛되신 예수 그리스도의 구원의 은혜가 있고 그 은혜를 주는 “아시아 일곱교회”인 것이다.

“일곱 교회의 사자에게 편지하기를”

“편지하기를”하신 것은 계시말씀을 주실 때에 문서 성문 계시함이니 항상 읽고 실행해서 구원을 잘 이루란 말씀이요 “사자에게”한 것은 구원은혜의 말씀을 교회를 담임한 교역자를 통해서 주신단 말씀이요, 먼저 교역자가 구원을 모범적으로 이루란 말씀이다. 일곱교회는 초림 예수님으로부터 재림 예수님 때까지의 신약교회를 예표한 것으로 신약시대에는 어느 때 어느 곳에있는 개체, 가정, 사회, 교회든지 일곱교회가 지니고 있던 요소들을 내포하고 있을 것을 예표한 것이다. 고로 일곱교회에게 주신 말씀은 곧 내게, 내 가정, 내 교회에주신 말씀인 것이다. 편지의 내용은 두가지이니 칭찬과 책망과 그에 따른 상벌이다. 일곱 교회중 책망 받은 것을 네 안에서 찾아버리고 칭찬받은 것은 네가 취하여구비하고 이미 있는 것은 지키고 장려 성장 온전케 하라는 것이다. 그리하면 어떻게 해주시고 그리하지 아니하면 어떻게 해주시겠다는 약속이다.

“처음 사랑을 회복하라”

칠교회에 주신 말씀은 성도가 구원을 이루어 가는데 중요도에 따라 그 핵심이 되는 것을 첫번째로 말씀하고 이에 따라 순차적으로 말씀한 것이다. 고로 첫 번째로 에베소 교회에서 주신 칭찬과 책망은 구원을 이루는데 있어서 가장 중요한 핵심이 되는 것이다. 그것은 처음사랑을 회복하여 처음 행위를 가지라는 것이다. 신랑 되신 주님과의 처음 사랑과 처음 행위를 통해서 이루어진 것은 주님의 구속의 은혜를 입고 영광스런 하나님의 자녀로 천국백성으로 영생할 자로 중생(거듭남)한 것이니 이 사랑 이 행위를 지키고 이 사랑 이 행위로 네 심신과 소유도 신랑 되신 주님과 결합시켜 몸의 성화, 몸의 성전을 건축하는 것을 중심으로 해서 살란 말씀이다. 다시 말하면 네 자체가 하나님의 사람으로 온전해지고 모든 선한 일을 행하기에 온전해지는(딤후3:16~17) 그리스도와 같은 인격으로 자기 자체를 만들어 가란 말씀이다. 이것이 없으면 “네 촛대를 그 자리에서 옮기리라” 주님이 손을 떼시겠다. 이것이 없는 모든 신앙행위는 생명이 없는 시체같이 헛것이다.

“이 일 후에 내가 보니(계 4:1~11)”

일곱교회가 책망받은 요소를 다 버리고 칭찬받을 요소를다 구비하여 온전한 구원을 이루니 하늘 문이 열렸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