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습벌레

  • 입력 2019.08.29 14:58
  • 기자명 컵뉴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병국 목사.jpg

고병국 목사 (한소망교회)  
[프로필]
▣ 협성대학교 신학과 졸업
▣ 감리교신학대학교 선교대학원 졸업
▣ 서울남연회 강동지방 감리사 역임
▣ 온맘 닷컴 “목회칼럼” 연재
▣ 한소망교회 담임목사
 

20세기 최고의 스포츠 스타는 단연코 농구의 황제 마이클조던이라고 할 수 있다. 조던의 이름은 하나의 산업이었다. 그가 출연했던 광고 나이키, 게토레이, 맥도날드, 오클리, 월드컵 등은 이미 세계적인 기업이 되었고, 획기적인 매출 신장을 보였다. 특히 나이키는 조던의 출시 이후 26억 달러의 수익을 올렸다고 한다. 그뿐 아니다. 그가 쓴 책 ‘게임에 바친 사랑: 나의 이야기’는 베스트셀러에 올랐다. 다른 책 ‘마이클 조던과 그가 이룩한 세상’은 초판만 100만 부를 인쇄했다. 1998년 6월의 ‘포춘’지에서는 조던 효과라는 기사를 게재하면서 조던이 경제에 미치는 영향이 연간 100억 달러에 달한다고 분석했다. 마이클 조던이 존경을 받고 인기를 누리는 원인은 무엇인가? 그것은 두말할 필요 없는 탁월한 실력이다. 그는 1984년NBA에 등장해서 소속팀 시카고 불스에 두 번이나 3연패의 영광을 안겨주었다. 그리고 총득점 역대 3위, 시즌 최고 득점 10회, 시즌 2000점 이상 득점 11회, 시즌 평균 최고 득점인31.5점 기록, 시즌 MVP수상 5회, 가로채기 2306회 등등 이루 헤아릴 수 없을 만큼 기록을 창조했다. 조던은 농구 명문노스캐롤라이나 대학을 졸업할 때에는 그리 두각을 나타내지 못했다. 그러나 그는 천재성도 물론 있었겠지만 연습벌레였다.

 

성공한 사람들의 공통적인 점은 열심과 꾸준한 연습이다. 열심히 살았던 사람 중에 하나는 에디슨이다. 에디슨은 특허만 2000개를 가지고 있었다. 기자가 물었다. ‘인생의 좌우명이 무엇입니까?’ 그는 대답했다. “앞으로 어떤 일이 일어나더라도 절대로 시계를 보지 않는 것입니다. 왜냐하면 열심히 일하기 위해서입니다. 나는 보수가 얼마인지, 일한 결과가 어떠한지, 칭찬받을 일인지 아닌지를 따지지 않습니다. 다만 열심히 일만 할 뿐입니다”팔순의 에디슨에게 근황을 물었다. “요즘 다섯 시간 자고, 나머지는 연구에 전념하고 있습니다. 장례식 3일 전까지 이렇게 살겠습니다.” 에디슨의 성공도 열심히 연구하는 연습이다. 사람의 언제 모습이 가장 아름다운가? 열심히 땀 흘리며 살아가는 모습이다. 자기의 각 분야에서 한 눈 팔지 않고 오로지 앞만 보면서 열심히 살아가는 모습은 아름다운 경지를 넘어 존경스럽다. 오늘 우리들의 삶에서 가장 물리쳐야 할 적은 게으름이다. 성경에는 게으름을 죄라고 한다. 선천적인 게으름이든 후천적인 게으름이든 게으름은 죄악이다.

 

그러므로 우리 그리스도를 구주로 믿는 성도에게는 게으름을 물리쳐야 한다. 우리가 잘 아는 토끼와 거북이 이야기는 성실과 꾸준한 노력이 얼마나 중요한지를 알려주는 것이다. 자기의 재주와 실력만 믿고 열심히 성실하게 꾸준히 노력을 하지 않는 사람은, 재주는 좀 부족하고 머리는 좀 떨어지더라도 열심히 성실하게 살아가는 사람을 당해 낼 수 없다. 하나님은 근면과 성실하게 살아가는 사람 편이다. 맡은 부서에서 일터에서 최선을 다하여 열심히 살아가는 사람을 하나님은 사랑하시고 칭찬하신다. 후에 하나님이 우리들에게 묻는 질문 중하나는 이것일 것이다. “당신은 얼마나 당신에게 주어진 삶을 성실하게 열심히 살았는가?” 만일 이런 질문에 어떻게 대답할 것인가? 무슨 핑계를 대겠는가? 우리가 주어진 삶 속에서 땀 흘리고 열심히 살아가는 모습은 기쁨과 보람의 열매를 안겨다 주고, 내생에서는 하나님 앞에서 칭찬을 받을 것이다. 단, 주 안에서이다. 예수 안에서 마이클 조던과 에디슨처럼 최선을 다하고, 연습벌레라고 하는 별명을 들을 만큼 성실한 사람이 되어야 한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