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늘만나 645

  • 입력 2019.08.29 15:19
  • 기자명 컵뉴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영길 목사.jpg

박영길 목사 (명문교회)

[프로필]
▣ 명문교회 담임목사 
▣ 총회신학원 및 대학원졸업(M.Div) 
▣ 연세대학교신학대학원 상담학
▣ 미 이벤젤 신학대학
 

월: 내 자신을 돌아보라 • 갈라디아서 6:1~10

 

자신을 돌이켜 보며 한층 더 성장하길 바랍니다. 첫째, 내 자신을 돌아보라(1절).남이 범죄하는 것을 보았을 때 비판하기 보다는 자신을 돌아보고 범죄하지 않겠다는 결단과 그들을 위한 기도가 있어야 합니다. 둘째, 각각 자기 일을 살피라(4절). 남의 허물을 보기 전에 자신의 모습을 보고 겸손해야 합니다. 셋째, 각각 자기 짐을 지라(5절). 범죄케 하는 짐이 무엇이며 승리의 비결이 무엇인지 깨달아 십자가를 당당히 지고 가는 삶을 살아갑시다.

 

화: 믿음을 회복합시다 • 요한복음 20:24~29

 

우리의 믿음이 때로는 쇠약해지기도 합니다. 쇠약해진 믿음을 회복하기 위해서는 믿음의 자리에 함께 모여야 합니다(26절). 모이기를 폐하는 습관은 유혹과 시험을 끌어들입니다. 다른 제자들과 모였을 때 믿음이 회복되었던 도마처럼 항상 모이기에 힘쓰므로 사단의 유혹에서 벗어납시다. 또한 주님의 말씀을 들어야 합니다(27절). 믿음이 회복되는 길은 말씀을 듣고, 상고하고, 지키기에 힘쓰는데 있습니다. 쇠약해진 믿음을 회복합시다!

 

수: 앞서 인도하시는 하나님 • 신명기 1:19~33

 

하나님은 우리를 지금까지 인도하셨습니다(19절). 그분은 우리에 앞서 모든 일을 준비하시고 많은 축복을 예비하시며, 친히 우리를 위해 싸워주셨습니다. 그리고, 시간이 갈수록 더 좋은 것으로 주실 것입니다. 때로 어려운 일을 만나더라도 하나님은 합동해서 선을 이루시는 분임을 믿고 기도하므로 겸손히 행합시다. 그분은 전능하신 능력으로 앞으로도 인도하실 것입니다(33절). 우리의 길이 형통할

것입니다.

 

목: 보물을 하늘나라에 심어라 • 갈라디아서 6:6~10

 

생애 동안에 무엇을 심느냐는 문제는 매우 중요합니다. 심는 대로 거두는 것이 하나님의 법칙입니다. 하늘나라에 심으면 내세에 상급을 받습니다(8절). 육신을 위해 심은 것은 이 세상을 떠나면 끝이 나지만, 하늘나라를 위해 심은 것은 반드시 천국에 상급이 있음을 기억합시다. 복음전파로, 물질로, 몸으로, 시간으로 하늘에 심는 자에게 하나님은 그대로 거두는 축복을 주신다고 약속하셨습니다. 하늘나라에 심어 축복 받는 성도들이 됩시다.

 

금: 그리스도의 몸 된 교회 • 골로새서 1:22~24

 

성경은 교회를 그리스도의 몸에 비유합니다. 첫째, 한 몸에 여러 지체가 있어야 완전한 사람이 되듯 교회도 여러 은사를 가진 자들이 합력하여 선을 이루는 곳입니다(고전12:4~7). 둘째, 아무리 뛰어난 지체일지라도 그 몸이 생명을 잃으면 소용이 없듯이 우리는 예수 그리스도의 생명력을 가져야 합니다(막14:22). 셋째, 각 지체는 주님의 보혈의 피로 새 사람이 되어야 합니다(막12:24). 맡은 사명을 잘 감당하여 교회를 세우는 성도들이 됩시다.

 

토: 여리고 성이 무너지도록 외치라 • 여호수아 6:8~16, 20

 

여리고 성과 같은 우리 앞에 직면한 문제를 무너뜨리려면 첫째, 말씀을 붙들고 외쳐야 합니다(6:2). 여리고 성을 주시겠다고 약속하신 말씀을 굳게 믿고 외친 것처럼 우리도 약속하신 말씀을 붙들어야 합니다. 둘째, 순종하여 외쳐야 합니다(6:12-13). 이성으로는 이해되지 않더라도 말씀에 철저히 순종할 때 기적을 맛 볼수 있습니다. 셋째, 여리고 성이 무너지도록 외쳐야 합니다(6:16,20). 끝까지 인내하며 기도할 때 큰 응답이 있습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