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결대 평생교육원, 2019년 경기도생활기술학교 입학식 개최

  • 입력 2019.09.02 18:47
  • 기자명 강원숙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크기변환]성결대 평생교육원 경기도생활기술학교 입학.jpg

성결대학교 평생교육원(총장 윤동철)은 지난 8월26일 성결대 야립국제회의실에서 경기도와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이 주최하고 성결대 평생교육원이 운영하는 경기도생활기술학교 하반기 입학식을 개최했다. 입학식 행사에는 정희석 성결대 평생교육원 원장이 인사말을 전하고 김미애 학습자 외 89명에 대한 입학공포를 선언했다.

경기도생활기술학교는 경기도에서 시행하고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에서 주관하는 사업으로 은퇴 이후 인생 2막 설계를 위한 재취업 기술과정으로 운영되는 사업이다. 각 과정은 신중년세대의 안정적인 노후 준비와 지속적인 사회참여 기회, 일자리 제공을 위해 헤어미용과정, 커피바리스타과, 치매예방건강운동강사 양성과정의 90명의 학습자를 대상으로 △소양교육 △생활기술교육 △현장실습 △자격증취득교육 등 단계별 교육으로 진행된다.

특히, 교육 후반기인 11월 중에는 그 동안 배운 기술을 현장과 연계하여 노인복지회관 및 지원센터, 교내 카페 등에서 실습이 진행될 예정이다. 또한 교육기간 중에는 동아리와 협동조합 활동을 지원하고, 교육 수료 후에도 꾸준한 취·창업 활동을 지속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정희석 성결대 평생교육원 원장은 “이번 경기도 생활기술학교는 상반기 운영하였던 경험을 바탕으로, 각 과정별로 교육생들이 능동적인 인생 재설계를 할 수 있도록 도울 것이며, 본교의 우수한 강사진과 시설을 활용해 현장에서 바로 적용할 수 있는 기술을 교육함으로써 대학이 지역 사회에 협력하는 모범적인 모델로 만들어 갈 수 있도록 힘쓸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특히, 상반기 학습자들은 국가기술자격증 및 민간자격증을 취득했으며, 헤어미용과정에서는 미용대회에 참가하여 참가자 전원 입상하는 쾌거를 이루기도 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