면역 세포가 천 배 많은 사람 (2)

  • 입력 2019.12.19 16:34
  • 기자명 컵뉴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성민 목사.jpg

하성민 목사 (소망전원교회)

성도는 믿음 하나로 모든 분야에서 하나님의 자녀라는 위치에 이르게 됩니다. 이것이 성도가 항상 즐겁게 노래하며 살수 있는 이유입니다. 가장 높은 분이신 하나님의 자녀라는 것을 인식할 때 성도는 세상의 어떠한 일에도 흔들리지 않을 수 있고 어떠한 대상에게도 비굴하지 않고 당당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항상 기뻐할 수 있는 사람이 되는 것입니다. 성도가 항상 기뻐할 수 있는 두 번째 이유는 결론이 보장된 사람이기 때문입니다. 어떻게 끝날지를 아는 사람은 초조해하거나 불안해하지 않습니다. 성도가 바로 그런 사람입니다.

우리가 알거니와 하나님을 사랑하는 자 곧 그의 뜻대로 부르심을 입은 자들에게는 모든 것이 합력하여 선을 이루느니라【로마서 8:28】

우리가 지금 어떤 일을 당하고 있든지 결국에는 잘 끝날 것입니다. 지금은 죽을 만큼 힘들지라도 조금 지나면 힘든 것이 잘 살기 위한 과정이었음을 깨닫게 될 것입니다. 성도에게 일어나는 모든 일은 선을 이루기 위한 일입니다. 잘못된 일도 잠시 후엔 잘 된 일이 될 것이고, 틀린 것도 답이 될 것입니다. 실패도 손해도 아픔도 고통도 억울함도 죽음도 다 그럴만한 뜻이 있고 마지막엔 고개를 끄덕이게 될 것입니다. 세상에서 이런 보장을 받고 사는 사람은 성도 외엔 없습니다. 성도라는 분명한 확신을 갖기만 하면 면역세포가 천배 많은 사람으로 살게 됩니다. 성도가 항상 노래할 수 있는 세 번째 이유는 좋은 것이 보장된 사람이기 때문입니다. 하나님은 성도에게 적당히 구색을 맞추는 정도를 주시지 않습니다. 가장 적합한 것을 주십니다. 모든 사람에게 똑같은 것을 주시지도 않습니다. 각각개인별로 맞춤형으로 주십니다. 우리가 알고 있는 것이 아닌 우리에게 가장 필요한 것을 주십니다.

너희가 악한 자라도 좋은 것으로 자식에게 줄 줄 알거든 하물며 하늘에 계신 너희 아버지께서 구하는 자에게 좋은 것으로 주시지 않겠느냐【마태복음 7:11】

하나님이 성도에게 주시는 것은 최소한 악한 아버지가 자녀에게 주는 것보다는 나은 것입니다. 아버지가 아무리 악한사람이라 해도 자기 자녀에게는 좋은 것을 주려고 합니다. 도둑이 남의 물건을 훔치는 이유도 자식 때문이라는 말이 있습니다. 자식만 없으면 대부분의 가장들은 그렇게 열심히 일하지 않을 것입니다. “자식이 웬수”라는 말도 자식 때문에 부모가 얼마나 많은 희생을 해야 하는지를 의미하는 것입니다. 부모가 자식을 생각하는 것처럼 성도는 하나님으로부터 좋은 것을 보장 받은 사람입니다. 세상의 창조주이신 하나님이 성도에게 주시는 것은 좋은 것입니다. 아버지가 자녀에게 주는 것 정도가 아니라 더 나은 것입니다. 성도의 삶은 좋은 것을 보장 받은 인생입니다. 성도로 살기만 하면 하나님은 우리의 인생을 거룩하고 수준 높은 것으로 채워 주십니다. 땅의 기쁨이 아니라 하늘의 기쁨을 얻게 됩니다. 사람의 수준이 아닌 하나님의 수준으로 살게 됩니다. 그러므로 성도는 면역세포가 천배 많은 사람이 될 충분한 조건을 가진 사람입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