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 자녀의 권세 회복하는 2020년 되려면?

  • 입력 2019.12.30 17:23
  • 기자명 강원숙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크기변환]손기철 장로 신간.jpg

“너희가 내 안에 거하고 내 말이 너희 안에 거하면 무엇이든지 원하는 대로 구하라 그리하면 이루리라”(요 15:7)

불가능을 가능케 하는 주님의 말씀의 능력을 경험하는 것, 2020년 새해를 맞는 많은 크리스천들의 염원일 것이다.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주의 말씀을 말하는 특권을 누리기 위한 비결을 담은 책 <말씀대로 말하라>(저자 손기철/규장)가 화제다.

저자 손기철 장로(헤븐리터치미니스트리 대표)는 하나님의 말씀과 달리 왜곡되고 변질되고 타락한 피조세계에서 어떻게 해야 이 세상의 모든 것들을 하나님께서 지으신 대로 다시 회복시킬 수 있을 것인지 고민했다.

그리고 하나님의 자녀가 다시 하나님의 말씀을 말씀대로 말하는 것을 통해 이 땅에 하나님 나라를 회복시킬 수 있다는 본질적인 진리를 깨달았다.

손 장로는 하나님의 자녀라면 눈에 보이는 대로, 귀에 들리는 대로, 마음에 생각나는 대로 말하지 않고, 진리의 영이신 성령님을 통해 주어지는 “네 믿은 대로 될지어다”의 역사를 경험할 수 있다고 격려한다.

그는 “오늘날 수많은 그리스도인들이 말씀에 대한 자신의 생각이나 견해를 말하고 있다. 그러나 하나님의 자녀들은 자신의 경험에 기초한 말이 아니라 하나님의 말씀을 말씀대로 말할 줄 알아야 한다”며 “주의 말씀을 영으로 듣고 그 말씀대로 말할 때 우리는 말씀으로 지어져가게 된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말씀을 내 기준에서 판단하고 이해하기 위해 애쓰는 것이 아니라 말씀을 마음에 심어 열매를 맺어야 한다. 영이요 생명이신 말씀은 귀로 듣는 것이 아닌 영으로 들어야 한다”고 덧붙였다.

그리스도인들은 묵은해를 보내고 새해를 시작하면서 여러 가지 기도 제목들을 붙들고 기도하지만 마음 한 켠에는 여전히 불신의 구름이 한 조각 둥실 떠 있는 것을 느낀다. ‘그동안 믿음으로 기도했는데, 여전히 변화가 없는’ 나 자신 때문.

그런 이들을 위해 손 장로는 자신이 어떤 믿음을 가지고 있는지를 먼저 확인해볼 필요가 있다고 조언한다. 그는 “자신의 믿음대로 그 결과가 나타나지 않을 때 스스로 ‘나는 믿음이 없다’고 말한다면 그는 그저 현실을 믿는 것 뿐이다. 그러나 진정한 믿음은 주의 말씀을 믿는 것이다. 우리 영 안에 있는 주의 말씀을 우리 마음에 심음으로 그 말씀의 실체를 이루어야 한다”고 설명했다.

 

이 책에서 손 장로는 하나님의 말씀을 말씀대로 말하는 구체적인 방법들을 제시하고 있다. 그는 “주의 말씀을 말씀대로 선포할 때 하늘에 굳게 서 있는 영원한 말씀에 동조하게 되며, 이로써 우리 안에 하나님의 나라가 이루어지고, 뜻이 하늘에서 이루어진 것 같이 이 땅에서도 이루어지게 된다”며 “말씀대로 말함으로 이 땅을 다스리는 권세를 회복하여 2020년, 여러분 모두 최고의 해를 맞으시길 바란다”고 축복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