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산보육교사교육원 2020학년도 교육생 모집

  • 입력 2020.01.08 18:40
  • 기자명 임경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akaoTalk_20200108_183903737.jpg

성산효대학원대학교 부설 보육교사교육원(원장 김영미)이 2020학년도 보육교사 양성과정 교육생을 모집한다. 이 과정은 1년간의 과정 수료 후 무시험으로 자격을 취득할 수 있어 관심을 모으고 있다.

인천광역시 위탁교육기관인 동 교육원은 성경의 효에 입각하여 기독교의 원형인 사랑 실천을 바탕으로 민족 복음화를 실현하고, 국가사회의 발전과 세계평화 및 인류문화향상에 헌신할 인격과 능력을 갖춘 지도자 양성을 설립정신으로 하는 성산효대학원대학교 부설 보육교사교육원으로써 효(HYO-Hamony of young & old)와 인성을 중시하는 교육기관이다.

1998년부터 현재까지 국가공인(3급) 보육교사 자격증 취득과정을 운영하며 많은 수의 보육교사를 양성해 왔다.

김영미 원장은 “보육교사자격증 취득 후 어린이집 담임교사 및 누리교사, 지역아동센터교사, 방과후 교육기관 교사 등으로 취업할 수 있도록 현장경험이 풍부한 교수진의 전문적인 교육과 함께 최신시설 기자재가 완비된 강의실, 실기실습실, 학생 휴게실, 학습지원공간, 상담실 등이 구비되어 쾌적하고 수준 높은 환경을 갖추고 있다”면서 “유관기관들과 긴밀한 협력을 통하여 교육생들에게 진학과 진로에 대한 최신정보와 장학혜택을 제공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성산보육교사교육원은 올 해 한국보육진흥원이 진행한 보육교직원 대상 보수교육실시 운영평가에서 최고등급인 A등급을 받아 질적으로 우수한 교육기관임을 대외적으로 인정받았다”면서 “보육교사의 마음성장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고용노동부 사업주 위탁 교육훈련과정(HRD)인 생활지도 HYO인성교육과정 심사에 통과하여 자체개발한 인성교재를 활용하여 영유아는 물론 보육교사가 행복할 수 있는 인성친화적인 보육문화조성에도 앞장서고 있다”고 덧붙였다.

보육교사 양성과정은 교육기간이 1년이며 오는 3월 말 개강할 예정이다. 교육생은 선착순 100명을 모집하며, 고등학교 또는 동등 이상의 학력 인정자 및 졸업예정자로써 240시간의 현장 실습이 가능한 자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접수 및 상담은 전화상담, 방문상담, 홈페이지(www.성산보육교사교육원.kr) 등을 통해 가능하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