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활로 얻은 생명, 다음세대와 사회에 나눕니다!”

  • 입력 2020.01.22 19:10
  • 기자명 강원숙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크기변환]한교총-CTS 이스터퍼레이드 세미나 (1).JPG

한국교회총연합(한교총)과 CTS기독교TV(회장 감경철, 이하 CTS)가 주최하고 서울특별시가 후원하는 <2020 코리아 이스터 퍼레이드> 성공적 개최를 위한 세미나가 16일 CTS 컨벤션홀에서 진행됐다.

예수 그리스도 부활의 기쁨을 다음세대와 한국사회에 전하기 위해 기획된 <2020 코리아 이스터 퍼레이드> 조직위원회는 성공적인 행사 개최를 위해 이번 세미나를 열고 행사의 의미와 구성에 대해 소개하는 시간을 마련했다.

발제자로 나선 장로회신학대학교 임성빈 총장은 <2020 코리아 이스터 퍼레이드>의 문화적, 신학적 의미에 대해 발표했다.

임 총장은 먼저 “그동안 한국교회 부활절 문화는 예수 그리스도의 수난에 초점을 두고 고난주간을 강조했고, 그에 따라 신앙인들의 삶에서 부활의 구체적인 의미에 대한 성찰이 약화된 측면이 있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한국교회 부활절 문화에 풍성한 의미를 회복하기 위해서는 초대교회의 부활의 기쁨을 누리고 전하는 노력이 필요하다”며 “<2020 코리아 이스터 퍼레이드>가 부활의 정신을 한국사회에 실천하는 선교적 운동이 될 수 있다”고 전했다.

그리고 한국교회는 예수 그리스도의 부활로 생명을 얻은 만큼 그 생명을 세상에 나누고 생명의 문화, 복음의 문화를 전파해야 할 사명이 있음을 강조하며 이번 퍼레이드 행사의 당위성을 설명했다.

 

<2020 코리아 이스터 퍼레이드>는 오는 4월 12일 개최되며 퍼레이드를 비롯해 광화문 앞 특설무대에서 진행될 부활절 기념 음악회와 각종 전시, 또 CCM 버스킹 등 다양한 참여형 행사가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크기변환]한교총-CTS 이스터퍼레이드 세미나 (2).JPG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