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쟁설, 땅굴설 등 미확인 간증 경계 요망

  • 입력 2014.11.07 20:53
  • 기자명 임경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교회연합(대표회장 한영훈 목사)은 지난 7일 대표회장 명의의 담화문을 발표하고 최근 급속히 번지고 있는 12월 전쟁설, 땅굴 의혹 등에 대해 성도들이 현혹되지 말 것을 당부했다.

또한 38개 회원교단과 11개 단체에 협조공문을 보내 각 회원교단 산하 교회와 단체가 주관하는 행사에서 안보와 관련, 확인되지 않은 내용으로 간증집회를 개최하는 것에 대해 자제해 줄 것을 요청했다.

한교연은 담화문에서 “최근 한반도 전역에 남침용 땅굴이 존재한다거나 12월에 한국전쟁이 발발한다는 등 확인되지 않은 설들이 급속히 퍼지고 있다”고 우려를 밝히고 “이 같은 설들이 일부 교회의 간증집회를 통해 기독교인 사이에서 확대 재생산되고 있어 더욱 문제가 되고 있다”고 지적했다.

이어 “간증은 개인적인 신앙체험을 통해 하나님의 은혜를 나누고 주님을 찬양하기 위한 것”이라면서도 “그 내용이 성도들에게 위로와 평안을 주기는커녕 불안과 공포를 조장하고, 더 나아가 국민들 사이에 위기의식을 불어넣는다면 이는 성도들을 미혹에 빠뜨리는 신앙의 일탈행위에 불과할 것”이라고 꼬집었다.

또한 “우리 국민은 세월호 참사 이후 아직도 커다란 마음의 상처로 힘들어 하고 있으며, 한국교회는 그런 상처를 치유하기 위해 끝까지 노력해야 할 책임이 있다”면서 “이러한 때에 일부 기독교인들이 안보를 내세워 불안 심리를 조장하고 국론분열을 꾀하는 것은 한국교회의 노력에 찬물을 끼얹는 행위”라고 경계했다.

한교연은 “사회가 불안할 때마다 종말론과 전쟁설은 어김없이 등장했으나 그 결과가 어떠했는지 우리는 너무나 잘 알고 있다”면서 “목회자들은 확인되지 않은 개인적인 주장을 하는 간증자들을 교회 강단에 세우는 것에 신중을 기해야 할 것이며, 성도들은 일부 간증자들의 일방적 주장에 현혹되지 말고 각자의 맡은 자리에서 본분을 다하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끝으로 “차제에 정부와 군은 땅굴 의혹 등에 대해 수수방관할 것이 아니라 민관군 공동조사를 통해 국민적인 불신과 불안감을 해소하는데 적극 노력해 주기를 요청한다”고 덧붙였다.

한국기독교총연합회(대표회장 이영훈 목사)도 10일 성명서를 발표하고 “땅굴 혹은 전쟁 등을 주장하여 대한민국 1200만 성도와 5000만 국민을 불안하게 하고 국가의 안보를 불신하게 하는 행위를 단호히 배격한다”며 “이러한 주장에 현혹되어 SNS를 통해 무분별하게 확산시킴으로 말미암아 혼란과 분열을 야기하는 행위와 교회 내에 간증집회시 불확실한 정보를 유포하는 행위 역시 자제해 달라”고 당부했다.

한기총은 “보다 경각심을 일깨우기 위해 격려나 조언을 하는 것은 필요하지만 불안과 불신을 조장하며 국론을 분열시키는 행위는 국방에 전혀 도움이 되지 않으며 오히려 국가 안보에 심각한 위협을 초래하는 것임을 알고 반드시 근절되어야 할 것”이라며 “정부와 국방부가 국민들이 보다 안심하고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고 분명한 근거가 바탕이 된 안보정보를 전파해 달라”고 요청했다.

이어 “국민들은 이러한 주장에 현혹되지 말고 우리나라 국군과 국방부를 신뢰하고 격려해 주길 바란다”며 “남북이 전쟁의 무기를 내려놓고 대화하고 협력하여 한반도이 평화를 이루게 되길 기대하며, 한반도 신뢰 프로세스를 통해 하루 빨리 남북통일이 앞당겨 지길 소망한다”고 덧붙였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