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생명의전화 제45기 전화상담사 양성교육 진행

  • 입력 2020.02.12 18:30
  • 기자명 강원숙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생명의전화는 오는 3월, 45번째 전화상담사 양성교육을 진행한다.

누군가의 마지막일 수도 있는 위기의 순간, 그들의 아픔을 듣고 함께하는 사람(Hearer)들이 있다. 바로 생명의전화의 상담자원봉사자들이다.

생명의전화는 한국 최초의 전화상담 기관으로서, 1976년 제 1기 시민상담교실을 시작으로 지난 44년간 상담봉사자를 배출했으며, 위기에 처한 이웃들의 얼굴 없는 친구로 함께 해왔다.

2011년부터는 한강교량에 SOS생명의전화를 설치하고, 자살위기에서 한강다리를 찾은 내담자에게 마지막 순간 손을 내밀며, 소중한 생명을 구하는 일들을 해나가고 있다.

생명의전화의 45번째 상담원 양성교육은 3월7일부터 7월9일까지 총 18주 동안 매주 목요일 저녁 진행된다.

이 교육은 기존의 1, 2학기 1년 교육과정을 통합하여 단기간에 압축적이고 전문적인 교육을 진행하며, 상담의 기본과정과 전화상담 전문과정이 과정 내에서 모두 이루어져 전문전화상담원을 양성한다.

교육 강사로는 한성열 교수(고려대), 이광자 교수(이화여대), 이기춘 교수(감신대), 현명호 교수(중앙대), 이상민 교수(고려대), 하상훈 원장 (한국생명의전화) 외 각 분야의 상담전문가들과 생명의전화 교육위원이 참여한다.

 

전체 교육과정을 마치면 1년간 견습상담원으로 활동하며, 견습 기간을 거친 뒤 2020년 9월에 정규상담봉사원이 된다. 이 교육은 성인인 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한국생명의전화 홈페이지(http://www.lifeline.or.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