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망 불평자 되면?(민수기14:1~4)

  • 입력 2020.02.13 12:04
  • 기자명 컵뉴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함정호 목사.jpg

함정호 목사 
[프로필]

◈ 영화교회 담임목사

 

 

 

본문은 선민 이스라엘이 출애굽하여 광야를 통과하여 가나안 복지를 향해 가는 중에 하나님과 하나님이 세운 지도자모세에게 원망 불평하여 반란을 일으킨 전말의 내용이다. 이들이 반란을 일으키게 된 가장 크고 직접적인 동기는 “믿음”이 없는 것이었다. 하나님께서 애굽인들에게 행하신 크고 놀라운 일들을 친히 목도하고 주의 약속에 대하여 밝히 들었으면서도 하나님을 거스르는 죄악을 범했으니 이는 그들에게 믿음이 없기 때문이었다.

“원망과 불평을 일삼은 이스라엘”

이스라엘은 곧바로 돌이켜 하나님과 하나님이 세운 지도자모세와 아론을 원망, 불평했다. 구원 이루는 생활하지 않는 믿음이 없는 자들의 특징은 원망과 불평의 말을 많이 하는 것이다. 그들은 하나님의 뜻을 좇아 이스라엘을 가나안복지로 인도하기 위하여 헌신하는 모세와 아론을 원망 불평한 것이다. “이스라엘 자손이 다 모세와 아론을 원망하며 온 회중이 그들에게 이르되 우리가 애굽에서 죽었거나 광야에서 죽었다면 좋았을 것을 어찌하여 여호와가 우리를 그 땅으로 인도하여 칼에 망하게 하려하는고 우리 처자가 사로잡히리니 애굽으로 돌아가는 것이 낫지 아니하랴 이에 서로 말하되 우리가 한 장관을 세워 애굽으로 돌아가자하여…” 이같이 오늘날도 교회 안에는 세상을 사랑하여 원망, 불평하는 자들이 많다. “세상과 벗되고자 하는 자는 하나님과 원수됨을 두려워해야한다. ”(약4:4)

“원망과 불평은 범죄의 씨앗을 싹틔우는 것이다”

원망, 불평하는 자는 사망 권세자, 마귀에게 속한 자요, 그 하수인이 된 자이다. 이스라엘은 출애굽과 광야생활 중 수많은 하나님의 보호, 인도, 도우심, 축복하심을 받고도 그 은혜를 잊어버리고 하나님과 지도자를 원망, 불평, 대적하여 범죄했다. 마귀는 에덴동산에서 아담과 하와에게 불평, 불만을 일으키게 하고 하나님과 에덴동산의 은혜를 잃어버리게 한 후 금단의 열매를 먹게 하여 범죄케 했다. 고로 원죄와 본죄, 모든 자 범죄의 뿌리는 원망, 불평에서 나온 것이요 원망, 불평은 마귀가 일으킨 것이다. 오늘날도 하나님과 교회 지도자들을 원망, 불평하는 것은 벌써 마귀에게 잡혀 믿음을 떠난 자들이요 범죄하는 자리로 전락한 자들이다. 하나님과 교회, 지도자, 부모, 선생의 은혜를 잊어버리고 원망, 불평 속에 살고 있지는 않은지 자기의 현재를 잘 구별하여 이 자리에서 나와 감사의 사람이 되자.

“원망 불평하는 자는 멸망한다”

원망 불평하는 자는 마귀의 종이 된 자요 마귀의 대변인이 된자이다. 원망, 불평하게 되면 하나님의 사랑과 보호, 도우심, 은혜와 축복권에서 벗어나게 된다. 원망, 불평하게 되면 충돌 분쟁, 싸움이 일어나 건설한 것을 파괴하게 된다. 원망 불평하는 자는 먼저 자기 자체의 영육이 병들어 상하게 되고 자기와 관계된 모든 자들을 해롭게 한다. 원망, 불평하면 하나님과 모든 인간과 만물과 대적이 되어 혜택을 입지 못하고 멸망하게 된다. 원망, 불평하는 자가 되면 어떤 행동을 하던지 행동할 때마다 죄와 악이 한마디씩 자라 결국 멸망하게 된다. “저희 중에 어떤 이들이 원망하다가 멸망시키는 자에게 멸망하였나니 너희는 저희와 같이 원망하지 말자 저희에게 당한 이런 일이 거울이 되고 또한 말세를 만난 우리의 경계로 기록 하였느니라 그런즉 선줄로 생각하는 자는 넘어질 까 조심하라 ”(고전10:1~11)

“원망 불평하는 자는 광야에서 멸망했다”

12인의 가나안 정탐꾼 중 믿음을 떠난 10 정탐꾼의 부정적인보고에 피동되어 원망, 불평한 자들은 다 광야에서 죽고 한사람도 가나안 복지에 들어가지 못했다 믿음의 사람 여호수아와 갈렙은 그 성이 견고하고 성안의 사람이 많고 그 기골이 장대하지만 하나님이 우리와 함께 하시니 그것들은 우리의 밥이라고 하면서 감사한 여호수아와 갈렙만이 가나안 복지에 들어가게 하셨다. 원망, 불평하는 자는 하나님의 예비하신 기업을 받지 못한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