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의 정석, 꾼’ 예닮곳간 장성철 교수를 주목하다

  • 입력 2020.02.26 14:41
  • 기자명 임경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0.jpg

남다른 노하우와 긍정적인 마인드, 불굴의 의지로 자기분야애서 성공적인 삶을 살고 있는 대한민국 경제인들의 현장 스토리를 담은 프로그램 SBS CNBC ‘성공의 정석, 꾼’에 예닮곳간 장성철 교수가 소개됐다.

발효식품을 첨가해 만든 전통한과로 큰 인기를 모으고 있는 강릉중앙시장 예닮곳간 장성철 교수편은 2월22일 161회 방송분에서 확인할 수 있다.

장성철 교수는 “건강하고 바른 먹거리를 보급하기 위한 오랜 연구 끝에 전통한과에 발효식품을 첨가해 만들었다. 처음엔 많은 분들이 걱정했지만 이젠 다들 함께 나서서 보급하고 있다. 몸에 좋은 안전 먹거리를 통해 건강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장 교수의 전통한과는 딱딱하지 않고 부드러워 남녀노소 누구나 부담없이 먹을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다. 특히 가장 인기가 높은 오란다 강정은 안 먹어본 사람은 있어도 한 번만 먹어본 사람은 없을 정도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재구매율이 높다. 특히 직접 만든 유자청과 자연산 감태가 첨가된 강정은 면역력을 높여주는 효과를 더하고 있다.

00.jpg

장 교수는 “한과는 맛은 있지만 딱딱할 경우 어르신들은 치아 문제로 곤란을 겪는다. 아이들도 딱딱하고 거친 식감 때문에 멀리하기 십상”이라면서 “우리 오란다 강정은 입안에서 녹을 정도로 부드럽고 오래 보관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소화작용을 돕는 발효식품도 첨가되어 인기가 높다”고 말했다.

장 교수는 “우리 한과에는 설탕과 기름이 전혀 들어가지 않는다. 전통 방식으로 만든 쌀 조청을 통해 단맛을 내고 있다. 발효식품과 구운 소금 등이 첨가되어 다른 한과에서는 경험할 수 없는 맛을 내고 있다. 다만 온도에 따라 맛이 달라지기 때문에 잘 조절해야 한다”고 부연했다.

특히 장 교수는 성공의 가치를 나눔에서 찾고 있다고 강조했다. 장 교수는 “매장을 내고 싶다는 사람들이 많다. 하지만 하나를 전해주더라도 정말 필요한 사람에게, 안정적으로 마련해 주고 싶다”며 “오늘보다 내일이 더 나은 삶이 된다면, 그렇게 하루의 최선을 다한다면 그것이 바로 성공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강릉중앙시장의 예닮곳간 장성철 교수편은 지난 22일 방송됐으며, 제161회 다시보기로 찾아볼 수 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