굿네이버스, 복지 사각지대 아동 4만5000여 명 대상 긴급지원

  • 입력 2020.03.09 11:03
  • 기자명 강원숙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크기변환]사진 4.jpg

국제구호개발 NGO 굿네이버스(회장 양진옥)가 코로나19 사태 장기화에 따른 취약계층과 저소득 가정 아동에 대한 긴급 지원 계획을 5일 밝혔다.

굿네이버스는 전국의 복지 사각지대 아동 총 4만5000여 명을 대상으로 총 3단계에 걸쳐 △코로나19 예방 지원 △저소득 가정 생계 지원 △심리 정서 지원 사업을 진행한다. 전국 11개 굿네이버스 시도본부를 통해 마스크, 손 소독제, 위생 키트 지원을 확대하는 한편, 코로나19 피해로 경제적인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저소득 가정을 대상으로 생필품 키트 등 긴급 생계 지원에도 적극 나선다.

지역아동센터 운영 중단에 따라 결식 위기에 놓인 대구 지역 아동 1200명에게는 도시락을 지원한다. 개학 연기 기간 지역아동센터 이용 아동의 건강을 전화로 모니터링하고, 필요한 경우 긴급 돌봄을 지원하는 등 돌봄 공백을 최소화하기 위한 사업도 진행할 예정이다.

양진옥 굿네이버스 회장은 “특히 대구 지역의 저소득 가정 아동은 급식 카드를 사용하기도 쉽지 않아 결식의 위험에 처해 있다”면서 “굿네이버스는 지역 내 복지 사각지대 아동이 코로나19 위기를 극복하고, 하루빨리 일상을 되찾을 수 있도록 즉각적인 지원을 이어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굿네이버스는 10억 원 규모로 1차 긴급구호를 진행하고 있으며, 27일과 28일 양일에 걸쳐 대구 지역 취약계층 및 저소득 가정 아동을 위한 마스크 4만여 장과 손 세정제 100개를 전달한 바 있다. 현재까지 연예인 12명을 비롯한 개인 후원자 총 4천 6백여 명과 기업 및 단체의 후원이 이어지고 있으며, 자세한 지원 현황은 굿네이버스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