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려와 양보로 코로나 위기 극복하는 ‘애프터유 캠페인’

  • 입력 2020.03.09 12:07
  • 기자명 강원숙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당신을_먼저_ 생각합니다 #나부터_나누겠습니다

마스크 필요한 의료진과 이웃에 양보하고 배려 실천

 

[크기변환]YWCA 나부터나눔캠페인.jpg

한국YWCA연합회(회장 한영수)는 코로나19 확진자가 지속적으로 늘고 코로나19로 인한 어려움이 당분간 계속될 것으로 보고, 3월 초부터는 감염자 급증 추세를 늦추기 위한 ‘잠시 멈춤’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또한 코로나19 장기화 전망에 따라 시민들도 코로나 전파 확산을 막기 위한 손 씻기와 사회적 거리 두기, 마스크 착용을 일상화하는 사회적 분위기가 조성되고 있다.

한국YWCA는 7일부터 ‘마스크 가격 폭등과 구매 대란’에 시민들이 자발적으로 마스크가 필요한 의료진들과 돌봄노동자,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들 등에게 마스크를 양보하고 이웃을 배려하자는 사회적 분위기를 확산하고자 YWCA_애프터유 캠페인을 시작했다.

YWCA_애프터유 캠페인은 ‘#당신을 먼저 생각합니다 #나부터 나누겠습니다’란 다짐으로 한국YWCA회원들과 시민들이 마스크가 절실히 필요한 이웃에게 마스크를 먼저 양보하고 이웃을 배려하는 작은 실천을 행함으로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배려와 연대의 시민 공동체를 든든히 세워나가고자 한다.

 

이 캠페인은 한국YWCA 전국 53개 지역에서 동시에 벌여 ‘마스크 양보’라는 작은 실천이 코로나19란 위기를 극복하는 나비의 움직임이 되고자 한다. 3월 5일 ‘YWCA 검은 목요일’ 여성폭력 추방 온라인 캠페인과 동일한 방법으로 자신의 소셜 미디어 계정에 ‘YWCA 애프터유’ 온라인 이미지를 업로드하면 된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