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조찬기도회 두상달 장로의 ‘국난극복을 위한 기도’ 공개

  • 입력 2020.03.10 08:51
  • 기자명 임경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0.jpg

코로나19 확산으로 대한민국을 넘어 전 세계가 고통으로 신음하고 있는 가운데 그리스도인들의 기도가 요청되고 있다. 예배당이 폐쇄되고 주일마다 온라인 영상예배로 대체하는 교회들이 대다수이지만 교회들마다 나라와 민족,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기도 소리는 끊이지 않고 있다.

이 시국이 너무나 염려되어 가슴을 태우면서 기도하는 그리스도인들이 많지만 그 가운데 어떻게 기도해야 할지 모르는 이들도 적지 않다. 이처럼 기도할 방법을 모르는 이들에게 모본이 될 만한 기도 베테랑의 기도문이 공개됐다.

(사)대한민국국가조찬기도회 회장 두상달 장로의 ‘대한민국을 위한 기도문-국난극복을 위한 기도’가 화제다.(https://m.blog.naver.com/issackim59/221844585461) 이는 두 장로가 실제로 기도하는 음성을 녹음하여 영상으로 제작된 것으로, 찬양과 감사, 회개와 간구 등 구체적인 기도내용으로 구성되어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기도로 모범이 될 것으로 평가된다.

아래는 기도 전문.

0.jpg

<대한민국을 위한 기도문-국난극복을 위한 기도>

(사)대한민국국가조찬기도회 회장 두상달 장로

 

역사의 주관자가 되시는 하나님 아버지!

이 시간 성령께서 말할 수 없는 탄식으로 간구하여 주심을 감사를 드립니다.

지금 온 세계가 코로나19로 어려움과 신음 중에 있습니다.

땅의 길이 안 보이는 이 때에 하늘을 향한 길이 있어 하나님께 기도할 수 있음에 감사드립니다.

오! 하나님 아버지!

우리의 불순종과 잘못을 통회하며 하나님의 얼굴을 구하오니 우리의 죄과를 용서하여 주소서!

이 땅에 다시 한 번 하나님의 긍휼과 자비를 베풀어주시옵소서!

코로나 바이러스 치료제가 속히 개발되어서 이 질병이 이 땅에서 완전히 소멸되게 하여 주시고 이미 확진된 환자들을 깨끗하게 치료하여 주소서!

생명을 걸고 환자를 돌보고 있는 의료진들을 눈동자처럼 지켜주시고 이 일에 헌신하고 있는 정부요원들과 방역관계자들과 지원 인력 모두를 천군천사로 지켜 주옵소서.

경제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 땅의 모든 소상공인들과 기업인들에게도 이것을 극복해 나갈 수 있는 지혜와 능력을 더해 주시고,

이 땅에 자유시장경제와 자유민주주의의 꽃이 활짝 필 수 있는 은혜를 허락하여주시옵소서.

교회의 머리되신 하나님 아버지!

이 재앙으로 교회들이 문을 닫고 유튜브로 예배를 드려야 하는 초유의 참담한 현실을 맞고 있습니다.

오! 하나님 아버지!

이 질병과 재앙으로 인한 경고의 소리와 묵시적 소리에 한국교회가 귀를 열고 그 세미한 음성을 듣게 하여 주시고, 첫사랑을 회복하고 기본으로 돌아가 교회가 모두가 하나 되어서 시대적인 사명을 감당하는 한국교회로 축복하여 주시옵소서.

우리의 죄과와 못 다한 책임을 목 놓아 통곡하오니 우리의 죄과를 용서하여 주시고 이 땅을 고쳐주소서.

노도 강풍을 잠재우시는 하나님 아버지!

이 나라에 드리운 국론분열과 불안, 그리고 적그리스도와 사회를 혼란케 하는 이단의 모든 어두운 세력들이 이 땅에서 완전히 소멸되는 기회가 되게 하여 주시옵소서.

이 나라의 각계각층 지도자들에게 긍휼을 베풀어 주시사 하나님을 경외하게 하시고, 나라를 사랑하고 국민을 섬기는 일에 올바른 분별력을 갖게 하여 주시옵소서.

이 나라를 축복하여 주심으로 이 민족의 가슴마다 그리스도가 전하여지고 나아가서 한국교회가 세계선교의 주역을 감당하는 나라가 되도록 축복하여 주시옵소서.

예수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