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은성 표 힐링 축복송 '너로 인해 행복하게 될 거야' 발매

  • 입력 2020.05.13 16:17
  • 기자명 강원숙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내 김정화 씨와 두 자녀들 목소리도 담겨…작사는 한기채 목사

“현장예배 재개하는 한국교회가 서로 격려하는 축복의 찬양 되길”

연내 11곡 연달아 발표한 후 연말에 베스트 앨범 선보일 예정

 

4552665.jpg

‘하나님 아버지의 마음’ ‘주의 손에 나의 손을 포개고’ 등 기독교인들에게 큰 사랑을 받는 CCM을 발표해온 CCM 싱어송라이터 유은성 전도사가 5년 만에 <너로 인해 행복하게 될 거야> 등의 3곡이 담긴 디지털 싱글앨범을 발매했다.

그간 특유의 감미로운 보이스로 깊은 울림과 감동을 전하는 발라드 장르를 많이 선보여왔던 유 전도사가 이번에는 축복송을 타이틀로 내세워 화제다. 최근에는 코로나19로 인해 지쳐가는 의료진들과 국민들에게 힘을 불어넣고자 <어메이징 코리아>라는 응원가를 발매하는 등 음악적으로 다양한 변화를 시도하고 있어 기대를 모은다.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된 곡은 타이틀 <너로 인해 행복하게 될 거야>와, 리메이크 곡 <주 신실하심 놀라워>, 선공개 됐던 <어메이징 코리아> 등의 세 곡이다. 그동안 실물앨범을 계속해서 발매해왔던 그가 처음으로 선보이는 디지털 싱글앨범을 발매하면서 13일 서울 사당의 한 카페에서 앨범 소개 간담회가 있었다.

그는 곡 소개에 앞서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응원가로 선보인 <어메이징 코리아>에 많은 관심과 성원을 보내준 국민들에게 감사의 뜻을 전했다. 유 전도사는 “배우 김혜은, 김정화, 김마주, 개그맨 박성호, 김원효, 김재욱, 이종훈, 정범균, 이창호 등 유명 연예인들이 마음을 모아 뮤직비디오 영상에 참여해줬고, 영상을 통해 힘차게 대중들을 응원하여 그 의미가 더해졌다”며 “유튜브에 영상을 공개한 뒤 3일 만에 조회수 5000뷰가 넘는 등 많은 관심을 가져주셔서 감사하다”고 인사했다.

‘어메이징 코리아’는 CCD 선교단체 PK에서 안무를 만들어 공개하기도 했으며, 해당 영상을 본 국내외 여러 유튜버들이 ‘어메이징 챌린지’로 영상을 찍어 올리는 등 예상치 못한 뜨거운 반응이 이어지고 있다.

연달아 발표하는 이번 싱글 타이틀 <너로 인해 행복하게 될 거야>는 가정의 달을 맞아 이 땅의 모든 사람들을 향한 하나님의 사랑과 축복하심을 일깨우는 축복송이다. 기독교대한성결교회 총회 부총회장 한기채 목사(중앙성결교회)가 직접 작사에 참여해 더욱 화제가 됐다.

[회전][크기변환]유은성.jpg

유은성 전도사는 “아프리카에서는 아이가 태어나면 그 아이만 갖는 특별한 노래를 엄마가 지어 불러준다고 한다. 어쩌면 우리 모두가 태어날 때 하나님께서 각 사람마다 그 사람만을 위해 노래를 불러 주셨을지도 모른다. 하나님께서 우리로 인해 기쁨을 이기지 못하시며 축복의 노래를 즐거이 부르셨을 것”이라며 이 곡을 만들게 된 취지에 대해 밝혔다.

이 곡을 이 시기에 공개하게 된 데에도 숨겨진 의미가 있다. 바로 코로나19로 인해 현장예배를 드리지 못하던 한국교회가 다시 예배의 자리로 모이면서 서로서로 축복하면서 함께 예배의 자리로 나아가자는 것.

“오래 기다렸죠 반갑고 고마워요 감사해요 예쁜 가족 허락하셔서 기대하던 아름다운 선물이죠 조심스럽게 천천히 열어요 / 모두 다 감사하게 될 거야 모두 다 사랑하게 될 거야 모두 다 복을 받게 될 거야 너로 인해 행복하게 될 거야”

대중적인 축복송을 타이틀로 내세우면서 유 전도사는 스스로도 낯설고 두렵기까지 했다고. 하지만 어려운 시기일수록 서로 격려하고 축복하는 게 필요하다는 판단 하에 과감한 시도를 하게 됐다. 특별히 아내인 배우 김정화 씨와 두 아들 유화, 유별, 그가 교수로 재직하고 있는 성결대학교 실용음악학과 학생들이 녹음에 참여해 의미를 더했다. 이번 곡의 취지에 깊이 공감한 정문규 감독이 재능기부로 참여해 뮤직비디오도 선보일 예정이다.

특히 <너로 인해 행복하게 될 거야> 뮤직비디오에는 유은성 전도사와 김정화 씨 부부의 연애 시절부터 결혼, 임신, 출산, 육아 등 대표적인 기독교인 잉꼬부부의 행복한 일상을 주제로 제작될 예정이어서 기독교인과 비기독교인들에게까지 귀감이 될 전망이다. 

한편 유은성 전도사는 이번 싱글앨범에 소개된 3곡을 포함해 총 11곡의 CCM을 연내 지속적으로 공개할 예정이며, 연말에는 이 곡들을 베스트 앨범으로 엮어 발매할 계획을 전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