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BS, 이은재 목사 명예훼손 혐의로 검찰 고소

  • 입력 2020.05.18 08:37
  • 기자명 임경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0.jpg

CBS가 전 한국기독교총연합회 대변인 이은재 목사를 지난 15일 명예훼손 혐의로 검찰에 고소했다고 밝혔다.

CBS는 이은재 목사가 자신의 이름을 딴 ‘이은재 TV JCB 애국방송’이라는 유튜브 채널에서 CBS에 대해 ‘공산주의 정부로부터 지령을 받고 움직이는 반기독교 언론’으로 규정하는 등 사실과 다른 내용을 적시했다면서, CBS의 명예를 심각하게 훼손했다고 판단해 서울남부지방검찰청에 ‘정보통신망을 통한 명예훼손 등’의 혐의로 고소했다.

이 목사는 “CBS가 마치 정부를 대변하고 한국교회를 해체하려는 공산주의자들에게 동조했다”, “대한민국을 공산화시키는데 앞장서는 언론”이라는 등의 주장을 한 바 있다.

나아가 CBS는 “이은재 전 대변인은 지난달 27일 CBS가 이 목사 앞으로 내용증명을 보낸 이후에도 ‘CBS 배후세력, 이은재를 감옥에 보내라!’ 라는 제목의 유튜브 방송에서 CBS가 ‘반기독교 공산주의’이고, ‘한국교회를 해체하고 사회주의국가 건설을 위해 앞장서 노력한다’는 등 다수의 허위사실을 반복적으로 주장함으로써 CBS의 명예를 실추시켰다”고 덧붙였다.

또한 “이은재 목사의 주장은 좌로나 우로나 치우치지 않는 정도언론의 길을 걷고 있는 온론기관이자 선교기관인 CBS의 구성원들에게 큰 상처를 주었다”며 “특히 반복적인 허위사실 유포로 CBS의 명예를 크게 훼손한 것에 대해 응분의 책임을 물을 계획”이라고 밝혔다.

CBS는 이 목사에게 세 차례 내용증명을 보내 동영상 삭제와 공식 사과를 요청했으나 이를 접수하지 않고 반송했다고 밝혔다.

한편 CBS는 형사고소에 이어 손해배상을 청구하는 민사소송도 제기한다는 방침이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