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 전문인선교대상 시상식 열려

  • 입력 2014.11.17 16:39
  • 기자명 임경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0.jpg
 

세계CEO전문인선교회(대표 박형렬 목사, 이하 WCPM)가 주최한 2014 자랑스런 전문인선교 대상 시상식이 지난 15일 한국교회100주년기념관에서 개최됐다.

이날 선교대상은 한동대학교 김영길 전 총장과 한국뉴욕주립대학교 김춘호 총장, 진흥문화(주) 박경진 회장, 안양샘병원 박상은 원장, ㈜으뜸농산 오정호 대표이사에게 주어졌다.

대회사를 전한 박형렬 목사는 “한국교회의 대안은 전문인선교이다. 영혼구원과 전문인선교를 통해 정치, 경제, 사회, 문화, 교육 등 삶의 모든 영역에서 하나님의 영역주권을 회복하며, 구원 이후의 삶에 대한 올바른 성경적 세계관을 정립하여 일과 삶 속에서 복음을 전하여 하나님 나라를 확장하며 세계선교 강국을 향해 나아가야 한다”고 강조했다.

박 목사는 “사도 바울은 구원 이후 선교하는 일에 평생을 드리는 것을 삶의 보람이요 자랑으로 였다. 그의 선교전략은 직업의 은사를 적절히 활용하는 전문인선교였다”면서 “종교개혁자 마틴 루터, 한 도시를 개혁주의의 도시로 만들어버린 존 칼빈, 스코틀랜드를 최초의 장로교 국가로 만든 존 낙스, 전인교육사상가요 정치가요 모라비안교회의 전문인 선교사인 체코의 코메니우스 등은 모두 전문인 선교사”라고 언급했다.

이어 “모든 그리스도인들이 직업과 선교의 전문성을 가지고 신앙과 삶에서 하나님의 소명에 충성하길 소망한다”며 “더 나아가 기독인들이 복음에 대한 뜨거운 열정과 영성을 회복하여 부르신 사명을 감당하고, 대사회적 책임을 다하여 한국교회에 전문인선교 시대의 꽃을 활짝 피워 하나님 나라의 그랑프리를 받는 분들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번 대상 수상자들은 WCPM 중앙위원회의 추천을 받아 지난 8월23일 제92차 WCPM 중앙위원회 정기회의에서 선정됐다.

한동대학교 김영길 박사는 과학기술과 교육 전문인선교에 공헌한 점이 인정됐다. 1976년부터 미국 항공우주국 연구원으로 일하던 중, 대한민국 정부의 요청으로 귀국하여 1979년부터 카이스트 재료공학과 교수로 재직했으며, 1994년 한동대학교 총장으로 선임됐다.

초대부터 4대 총장까지 19년간 섬기면서 한동대를 지식정보화 및 글로벌 시대에 부응하는 혁신적인 교육 커리큘럼을 가진 새로운 대학 모델로 성장시키는 데 지대한 역할을 감당했다.

한국뉴욕주립대학교 김춘호 총장은 한국과학기술과 교육 전문인선교에 공헌했다. 1995년 대덕연구단지에서 국제과학기술자선교회 창립멤버로 헌신했고, 한국전자부품연구원과 건국대학교 재직 당시 크리스챤 리더십 강의를 열어 하나님 말슴을 전했다. 현재는 필리핀에 버려진 한국인 혼혈 아이들을 돕는 사단법인 메신저인터내셔널의 이사장으로서 해외한인 혼혈 아이들을 보살피는 일을 하고 있다.

진흥문화(주) 박경진 회장은 기독문화 및 CEO 전문인선교에 공헌했다. 출판과 미술 선교로 기독교 문화 발전에 기여했으며, 진흥장학재단을 설립하고 후학 양성과 장애를 가진 청소년이나 장애를 둔 가정의 학업을 돕는 일에 헌신해왔다. 해외입양아 초청 모국방문행사나 탈북인 무료 결혼식을 열어주고 탈북인 자녀들도 지원하고 있다.

안양샘병원 박상은 원장은 한국누가회와 의료 전문인선교에 공헌했다. 한국누가회 창립멤버로 회장과 이사장을 역임했으며, 대한기독병원협회장과 의료민간단체협의회 초대회장을 역임했고, 현재 (사)한국기독교으료선교협회 수석부회장, (사)경기국제의료협회장, 성산생명윤리연구소장, (사)아프리카미래재단 상임대표로 섬기고 있다.

공주원로원 이사장이자 ㈜의뜸농산 오정호 대표이사는 사회복지와 CEO 전문인선교에 공헌했다. 예장통합 총회 부총회장뿐 아니라 총회 산하기관인 공주원로원의 경영을 맡아 국내 최고 시설로써 어르신들이 천국과 같은 생활을 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한편 이번 시상식에서는 2010~2014년 수상자 25인의 감동적이고 도전적인 전문인선교 사례를 소개하는 책 ‘전문인선교 그랑프리’ 출판을 기념해 수상자들의 사인회도 함께 열렸다.

WCPM은 ‘한 손에는 성경을, 한 손에는 전문 직업을 가지고 백만 전문인 선교사 시대를 열자’는 슬로건 아래 거듭난 그리스도인들이 일과 삶 속에서 예수 그리스도의 선교명령과 문화명령에 순종하여 전인과 정치, 경제, 사회, 문화, 교육, 의료 등 삶의 모든 영역에서 하나님의 영역주권을 회복하고 국내외에 복음을 전하여 하나님 나라를 확장하는 각계의 CEO 전문인선교 초교파적 단체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