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테네시침례회, 사상 최초 흑인 목사 총회장 선출

  • 입력 2014.11.17 21:17
  • 기자명 강원숙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엘리스 목사.jpg
▲ ⓒ크리스천 포스트
 

 

남침례회에서 사상 최초로 아프리카 출신 흑인 목사가 총회장으로 선출됐다.

미국 테네시침례회(Tennessee Baptist Convention)가 최근 마이클 엘리스(Michael Ellis)목사를 총회장으로 선출했다. 교단 언론 뱁티스트앤리플렉터는 “테네시침례회 소속 940명 목사들이 무기명 투표를 통해 엘리스 목사를 총회장으로 선출했으며, 결과가 나오자 모두 기립박수로 환영했다”고 보도했다.

백인 위주 교단인 남침례회에서 아프리카 출신 흑인 목사를 총회장 자리에 선출한 것은 이례적인 일이다. 미국 내에서 출생한 아프리카계로 지난 2012년 프레드 루터(Fred Luter) 목사가 남침례회연맹 총회장직에 올랐었던 것이 최초였다.

엘리스 목사는 8년 전 20명의 사람들과 가정집에서 시작한 임팩트침례교회의 담임이며, 현재 600여명이 출석하는 교회로 성장했으며, 지역사회에도 봉사하고 있다.

총회장직에 당선된 후 엘리스 목사는 “테니시침례회를 섬길 수 있게 돼 매우 감사하다. 나는 우리 교단을 믿고, 우리가 하는 사역을 믿는다”며 “이번 선거는 우리에게 포용력을 보여주었고, 이것이 앞으로도 계속 성장할 수 있기를 소망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엘리스 목사는 테네시침례회 프레드 섀켈포드(Fred Shackelford) 목사의 추천을 받아 후보에 오르게 되었는데, 섀켈포드 목사는 “멤피스의 엘리스 목사는 이곳 테네시주에서 스스로가 탁월하고 창조적인 지도자임을 증명해왔으며, 잃어버린 영혼들에 대한 열정을 지니고 있다”고 추천하게 된 이유를 전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