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너는 복의 근원이 될지라 (창12 1~5)

  • 입력 2020.05.28 11:15
  • 기자명 컵뉴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함정호 목사.jpg

함정호 목사 
[프로필]

◈ 영화교회 담임목사

 

 

 

복의 근원이 된 자는 부요와 권세와 능력과 지혜와 존귀와 영광이 무한하며 계속 솟아나는 생명수 샘이신 하나님과 연결, 화합하여 동행하면서 자타 성화 구원을 이루는 자다. 불 택, 불신자와 구원을 이루지 못하는 성도는 하나님과 끊어진 “두멍물”이기 때문에 퍼주면 그만큼 줄기 때문에 투쟁의 삶으로 남의 것을 계속 빼앗아 보태야 유지되고 부흥하다가 끝에 멸망하는 것이다. 고로 성도는 생명수 샘이신 하나님과 연결된 자 되어 자꾸 퍼주는 생활을 해야 계속 축복의 생수가 솟아나 “누르고 흔들어 넘치도록”(눅6:38) 안김을 받는다. 퍼주지 않으면 썩은 샘이 되어 자타를 망하게 한다.

“물리를 잘 하는 삶이다.”

물리를 잘하는 것은 물질로 되어있는 내 목숨과 몸과 모든 소유는 하나님이 내가 세상에 사는 동안 자타를 구원하고 자타 성화 구원을 잘 이루는데 쓰라고 잠시 맡겨주신 하나님의 소유임을 명심하고 물질을 취하는 것이나 저축, 보관, 관리하는 것이나 쓰는 것을 맡겨주신 목적대로 취급한다.(눅16:1~8) 하나님이 물질계를 창조하시고 보존, 섭리하시는 것도 택한 자들에게 중생, 성화, 영과 구원의 은혜를 입히심에 이용하시기 위해서요(요1:1~10) “말씀”이 물질인 육 체를 입으신 것도 물질인 성도의 육체는 영혼이 자라는 밭이요, 육체가 있어야 성령 받을 수 있고, 회개할 수 있고, 중생, 성화, 영화 구원을 이룰수 있는 것이지 없으면 할 수 없다.(행2:17) 성삼위 하나님의 택한 자들에 대한 모든 구원역사는 물질을 통해서 하신다. 이같이 물질의 용도는 소중하기 때문에 예수님은 “남은 조각을 거두고 버리는 것이 없게 하라”(요6:12~13)하셨다. 고로 성도는 종이 한 장도 소중히 여기고 근검절약하여 소중한데 써야 한다. 또한 농, 공, 상업 등을 통해 물질을 수입하는 일을 애초부터 하나님의 목적인 자타 구원하는데 쓸 목적으로 해야 하며 나귀 새끼를 드린 주인과 같이 하나님 쓰심에 예비할 목적으로 해야 하고(눅 19:28~35) 이를 위해 농, 공, 상, 사업, 직장 일할 때 최선을 다한 충성을 통해 최대의 결과를 얻게 할 때 하나님이 이 일에 축복하신다. 의식주 물질을 구하는 일을 베드로같이 말씀 순종으로 하여 자타 구원을 이뤄야 한다.(눅5:1~11) 주님 이 이 시간, 이 장소, 이 사람, 이 사건에 물질을 쓰라 할 때 즉시 쓰는 것이다.

“윤리를 잘하는 삶이다.”

윤리를 잘하는 것은 인인관계를 통해서 자타를 구원하고 구 원을 이루는 것이다. 하나님은 에덴동산에서부터 독신으로 살지 않고 더불어 사회를 이루며 살면서 자타를 구원하며 구원을 이루게 하셨다. 예수님은 남녀노소, 존비귀천의 어떤사람을 만나던지 상대를 구원하는 참 윤리의 삶에 본을 보이셨다. 또한 어부 베드로, 의사 누가, 세리 마태를 제자로 두시고 “너희가 이제부터 사람을 낚는 어부가 되라” 하심으로 모든 인인관계의 기본을 상대를 구원하는 것을 본업으로 삼으라 하셨다. 성도가 부자 관계를, 부부 관계를, 형제 관계를, 사제 관계를, 친구 관계를, 노사 관계를, 상하 수평 관계를, 동류 관계를 대상을 구원하는 것으로 가지면 자타

를 영원히 행복하게 하는 참 윤리를 잘하는 삶인 것이다. 참 윤리의 삶을 살지 않고 음부에 떨어져 신음하며 후회하던 부자같이(눅16:27~31) 세상 온갖 좋은 것을 다해주어 최고의 효자, 부모, 남편, 아내가 됐다 할지라도 내가 받은 구원을 주지 못했으면 최고의 불효자, 패륜아가 된 것이다.(고전 13:1~3) 하늘나라에서는 세상에서 인인관계를 통해 자기 구 원 많이 이루고 많은 사람을 구원한 자는 하늘에 별같이 영원히 빛나는 스타가 된다하셨다.

“천리를 잘하는 삶이다.”

천리를 잘하는 삶은 하나님을 아주 기쁘시게 만족하게 해드 리는 것이다. 하나님이 자녀인 성도들에게 간절히 소망하시는 것은 세 가지이니 *성도 안에 사망과 화와, 저주, 지옥갈 요소는 영원 온전히 없게 하는 것이요 *영생하고 영원히 행복하게 살 수 있는 요소는 영원 온전히 갖추게 하는 것이요. *구비한 실력을 관계된 모든 사람과 만물에게 베풀어 그것들을 영생 영복케하여 그것들로부터 영원히 환영과 대접과 섬김과 높임과 감사와 찬송과 영광을 받는 자 되게 하는 것이다. 이 소망 이루시려 택함과 예정과 창조와 독생자를 주셨고 도성인신과 십자가 사활을 통한 고난과 희생을 통해 이 구원의 은혜를 완성하셨고 지금은 성령으로 함께 하시면서 성부와 성자로서 이루어 놓은 구원 은혜를 우리에게 직접 입혀 완료하는 일을 하시고 계신다. 이런 성삼위 하나님의 소망을 실상으로 이루시려고 우리에게 믿음을 선물로 주셨다.(히11:1~2) 하나님이 우리를 향한 이 소망 이루시기 위해 우리와 관계를 하시는데 본체 하나님으로 오시면 우리가 순간 녹아 없어지기 때문에 이 소망을 잘 이룰 수 있는 말씀과 영감의 신분으로 우리와 관계를 맺으신다. 고로 천리를 잘하는 삶이란 말씀을 사랑하고, 사모하고, 존중히 여기고, 즐거워하고, 주야로 묵상하고, 삼가 듣고 행하고, 이 말씀을 전파하고, 이 말씀을 인격화하고, 실상화하고, 생활화하여 자타 구원을 잘 이루는 것이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