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성경학교 모습도 바꿔놓은 코로나 사태, 히즈쇼의 플랜C

  • 입력 2020.06.01 11:14
  • 기자명 강원숙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회용, 가정용, 가정+교회용 ‘히즈쇼 바이블캠프’ 선보여

150분 분량 온라인 강습회 ‘히즈쇼TV’에 무료로 배포

 

[크기변환]히즈쇼바이블캠프1.jpg

코로나19 사태로 주일학교 여름성경학교는 이전과 전혀 다른 상황에 놓였다. 아이들의 여름방학 기간이 줄었고, 전염 위험성 때문에 모임도 자유롭지 못하다. 하지만 여름성경학교는 아이들이 복음의 추억을 쌓고, 예수님을 인격적으로 만나는 포기할 수 없는 시간.

기독교교육 사역단체 히즈쇼는 2020년 주일학교에 여름성경학교에 대한 다음의 질문을 던진다. “소외되는 가정과 아이들 없이, 새롭고 안전한 공간에서, 예수님과의 인격적인 만남이 있는 성경학교가 어떻게 가능할까?”

히즈쇼(His Show)는 2020년 여름성경학교 ‘히즈쇼바이블캠프’를 그 답으로 내놓았다. 히즈쇼바이블캠프는 아이들을 설레게 하는 캠프 컨셉으로 진행된다. 물론 야외에서 진행할 수 있다면 더할 나위 없을 것이지만 코로나 상황에 따라 교회와 가정이라는 안전한 공간에서 실내 캠프존, 텐트 등을 설치하며 재미있게 진행할 수 있다.

바이블캠프는 교회에서 성경학교를 진행하던 기존의 방식에 더하여, 가정에서 진행할 수 있는 ‘가정용 패키지’도 따로 준비했다. 앞으로 코로나 사태가 어떻게 진행될 지 상황을 예측할 수 없기 때문에, 교회가 유연하게 대처할 수 있는 ‘교회용 / 가정용 / 가정+교회용’ 플랜 A, B, C를 제시한 것.

히즈쇼 가정용 공과 패키지에는 ‘공과교재, LED촛불, 바이블캠프콘텐츠(주제 애니메이션, 찬양, 율동), 재미있는 가정활동 컨텐츠(가정용 게임, 키친, 액션 챌린지)’가 들어있다.

히즈쇼TV(www.hisshow.tv)를 통해 주제 ‘애니메이션과 찬양, 율동’을 가정에서도 아이들에게 제한 없이 틀어줄 수 있으며, 집에서도 캠프파이어와 저녁집회를 진행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히즈쇼는 교회가 가정에 보내는 영상을 쉽고 편하게 제작할 수 있도록 돕는다. 히즈쇼의 노하우가 담긴 다양한 소스를 제공하여, 적은 노력으로도 양질의 영상 자료를 제작할 수 있도록 준비하였다. 영상 제작에 부담을 가졌던 교역자와 선생님들도 아이들과 가정에 성경학교의 능숙한 진행자로 인사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히즈쇼바이블캠프 주제는 ‘하나님나라의 백성은 승리해요!’이며, 주제말씀은 여호수아 4장24절이다. 출애굽을 통해 구원하셨던 하나님, 그리고 광야 생활을 통해 하나님나라의 백성으로 변화시키신 하나님, 마지막으로 세상 속에서 승리하게 하시는 하나님을 배우게 된다.

히즈쇼는 “여름성경학교는 하나님을 만나는 특별한 시간이다. 많은 그리스도인들이 여름성경학교의 캠프파이어와 저녁집회를 통해 인격적으로 하나님을 만났을 것이다. 코로나로 인해 상황은 어려워졌지만, 예수님과의 인격적인 만남은 결코 포기할 수가 없다. 야외가 힘들다면, 교회와 가정에서 이 놀라운 만남을 진행할 수 있도록 도와야 한다. 이번 바이블캠프가 바로 그렇게 준비되었다”고 전했다.

 

교사 강습회는 유아유치부, 유년부, 초등부로 나눠서 온·오프라인으로 진행된다. 150분 분량의 ‘온라인 강습회’는 히즈쇼TV를 통해 ‘전체 무료’로 제공된다. 오프라인 강습회는 오는 13일부터 전국 여섯 교회에서 좌석 수를 제한하여 진행된다. 히즈쇼 홈페이지(www.hisshow.co.kr)와 히즈쇼 유선전화 1644-4129를 통해 자세하게 상담 가능하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